본문 바로가기

Sgoon's/Garage

[사용기] 울프 오일과 함께한 KSF 1 라운드, 그리고 앞으로도!!


2014 울프오일 공식 후원 선수 KSf 벨로스터 터보 마스터즈 27번 이진욱입니다. 


지난해에는 폴리트론 엔진 오일 총판사인 리갈 모터스에서 폴리트론 오일을 후원받았고 2014년부터는 울프 오일 벨기에 본사에서 국내에 아직 시판되지 않은 브레이크 오일과 냉각수를 포함하여 엔진오일, 미션 오일까지 모두 울프 오일에서 후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역시 리갈 모터스 가족 여분의 도움으로 적극적인 후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울프오일을 처음 교환하고 상당히 순정에 가까운 느낌이 특징이었는데, 과연 이 오일이 레이스에 잘 버텨줄지 의문이었습니다. 물론 어떤 오일이든 새 오일을 사용하면 웬만한 레이스를 하는 데는 문제가 없겠지만, 주행하고 나서의 느낌의 변화는 차이가 있으니 더 세심한 테스트가 필요했습니다.


1회차 : 핸즈모터스포트 트랙데이 - F1 풀코스 

2회차 : KSF 송도 도심 서킷 테스트 데이 2일 (일 3~4타임)

3회차 : 무한도전 송도 도심 서킷 촬영 (예선, 결승)

4회차 : KSF 송도 도심 서킷 1라운드 (연습, 예선, 결승)


이렇게 총 4회에 걸친 테스트로 개인적인 데이터 축적을 통해서 어떤 변화가 있는지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제가 사용한 것이 기계적 측정에 의한 것은 아니지만, 새 오일을 갈았을 때와 연습 주행과 모의 레이스까지 사용한 오일 상태에서의 느낌이 항상 새 오일같이 일정하게 느껴진 것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그래서 제가 정리한 느낌은 꾸준히 정말 새 오일 느낌이 울프 오일의 특징이라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유온과 수온이 비정상적으로 상승했던 KSF 송도 도심 서킷 경기에서도 최상의 상태를 유지해준 울프 오일에 신뢰가 생깁니다. 레이스를 하기 전에는 울프 오일을 이야기하기 어려웠는데, 연습 주행과 모의 레이스 그리고 경기중 예선과 결승까지 사용하고 나서 후원받은 제품에 대한 확신이 들었습니다. 한 번 사용하고 알 수 없어서 꽤 많은 테스트 기간을 거치고 나서, 정리된 생각입니다.


주변 지인이 울프 오일은 사용하고 하는 이야기는 "뭐 특별한 것이 없네요." 라는 반응이었습니다. 순정과 비슷한 느낌이고 특별히 다른 점을 느끼기 어렵다는 것은 어지보면 울프 오일에 대한 참 일반적인 반응입니다. 아마 체험단으로 후기를 쓰시는 분들도 애매한 부분이었을 겁니다. 

우선 총 4회에 걸친 테스트에서 주행 후 오일이 줄어드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오일 온도와 수온은 특별히 이상 증상을 보이지 않았고, 체감상으로 OBD 게이지 상으로 기존 대비 유온, 수온이 늦게 뜨고 최고온은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더 더운 날에는 폴리트론 MTC로 보강해서 사용할 예정이고 폴리트론 MTC가 첨가되면 폴리트론 오일의 특성이 살짝 나타난다고 합니다.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해야죠. ^^

* 무지더운 여름날 레이스 상황이 아닌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울프 오일은 충분히 과분합니다.


2014시즌에는 7월 말과 8월 중순에도 무더운 날씨에 불구하고 경기가 있습니다. 그때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


현재 제 차량에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울프오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Engine Oil(21116)

VITALTECH 5W40 PI C3


 - 최고급 100% 합성엔진오일 (PAO+ESTER) 

 - 뛰어난 가속성, 수입 및 국산 Turbo 차량 추천

 - DPF/CDPF(BENZ) 장치 보호 및 수명 연장

 - 낮은 연료 소모량 및 CO2 배출량 감소

 - 장거리 고속주행 및 고배기량, 하이퍼포먼스 차량에 적합


 * VITAL TECH- 하이퍼포먼스 차량에 적합한 제품 군


Gear Oil(2305)

VITALTECH 75W90 GL 5


Brake Fluid(5038)

BRAKE FLUID DOT 5.1


Coolant(5060)

RADIATOR COOLANT LONGLIFE


그리고 때에 따라서 폴리트론 MTC 엔진오일 첨가제 폴리트론 PENETRATING LUBRICANT 고속 침투 윤활제로 필로우 볼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모든 자동차 오너들은 엔진 오일을 바꿀 때, 많은 고민은 합니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나 레이스 카에 오일을 바꿀 때는 심각하게 고민을 합니다. 이런 고민이 싫어서 일반적으로 규격 인증을 받을 제품이나 제조사 인증을 받을 제품을 찾는데, 울프오일은 각 제조사 인증과 일반적인 엔진 오일 규격 인증을 모두 받으 제품입니다. 이 울프 오일 회사가 재미있는 것은 다른 회사 제품에서 울프 오일 제품군으로 바꿀 때, 같은 등급의 오일은 찾아줍니다. [http://www.wolflubes.com/] 이런 부분도 울프 오일의 나름의 자신감을 표현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