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zidog

애견 발진이나 두드러기에 효과적인 것은?


요즘 요술봉이 공부하는양이 더 많아 져서 머리 속이 점점 복잡해 지고 있습니다.
공부하는 양은 방대하고
그 내용을 정리하다 보면 이 녀석이랑 저 녀석이랑  마구 헷갈리지만,
결론은 버킹검??
결론은...
자연을 담거나, 자연을 닮았거나, 자연 그래도가 최고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번에도 민감요법을 통한 애견발진과 두드러기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발췌 정리 해 보았어용~^^

기본적으로 두드러기는 몹시 가려운 것이 특징...


지난번 무에 효능에 대해 정리한것을 올려 드렸지만... 이번에도 무가 등장해요~^^ㅋ


1.무를 갈아 헝겊에 싸서 환부를 문질러 주면 낫는다.

(지난번에 제가 무를 갈아 낸 즙을 귀 염증이 있는 아가들에게 귀 청소액으로 사용했다는 글을 올렸었는데.. 개인적으로 문의하신분이 많았어요~ 제 개인적으로 집에서 사용하면서 귀 청소후에 붉게 발진이 일어 나던건이 빨리 가라앉고 3일에 1번 정도 흘러나와 눈에 보이는 염증을 닦아 내어 주니 효과가 있긴 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민간요법에 따른 개인적인 사용기라서
무조건 하신다고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니니, 그런 요런 정보가 있구나 하고 알아만 두셔요 ^^;;)


2. 결명자를 달여 차 대신에 마시면 강정 작용을 하기 때문에 매우 효과가 있다.

(결명자 차 예전에 눈에 좋다고 소문이 나서 한 때 유행하였던 ㅋㅋ
깐이 왕자는 요즘 그냥 생수 보다 연하게 차로 만들어 주는걸 더 좋아해서
요즘 차 향에 푹 빠져 지낸답니다 ㅋㅋㅋ
접시에 깔리 정도의 양이지만 무지 향을 음미 하다가 할짝 할짝 먹는답니다 ㅋ)

3. 사과초를 자주 바르면 즉시 낫는다.(버짐이나 농가진에도 유효)
(저희가 샘플로 멍이들 목욕 식초 보내 드렸는데... 개인적으로 식초로 아가들 입욕해 주거나 헹굼 해 주면 피부에는 효과가 좋은거 같아요 ^^)

4. 호두의 청피(설익은 겉살)를 짓찧어 유황가루에 개어 바르면 잣는다.
(유황 가루가 좋다고 하긴 하지만 전 아직도 조심 스럽습니다. 유황과 상극인 것들도 있으니
아주 조심하여 사용하셔야 해요~^^;;)

5.우엉씨를 볶아 개구리밥을 등분하여 박하탕으로 1돈씩 조석으로 복용한다.
(요건 저도 아직 먹여 보지 않았어요~ ㅋㅋㅋ)

6.오갈피 꽃을 달여 마신다.

7.차조기잎
말린 잎을 달여 액을 마시면 고등어 ,참치 등 푸른 생선을 먹고 두드러기가 났을 때 효과가 있다.
(생식 하시는 분들 중에 생선 먹이시는 분들 많으시던데.. 등 푸른 생선이 사람 두드러기에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요건 멍이들 마다 달라서 ^^;;)

8.벗나무
내피 5~10g 을 500~600cc의 물로 절반이 될때까지 달여서 하루 두세번 으로 나누어 마신다
(요건 좋던데요~ ㅋㅋ 그래도 블러그에서 제가 나름 좋아요~ 내지 괜찮아요~ 등등은 어디까지나 제가 직접 해 보고 효과적인 경우였던 거니 절대적인것이 아니여용 ^^;;)

9. 사철쑥(인진)
말린 경엽 10~20g을 마찬가지로 달여 마신다.

10. 팽나무 잎을 진하게 달여 환부에 바르면 가려움이 낫는다.

1~10번 모두 민간요법 이여요~ 멍이 아가들에게 사용해 보시고 싶을시 때는 정말 조심히
아시죵??
요런 정보가 있구나... 정도만 봐 주시고 응용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

저도 요런 정보를 접하고 개인적으로 응용하거나 그래도 적용을 하고서 효과가 좋은 경우가 많아 공개를 해 봅니당 ^^

정말 우리 선인들 훌륭하신 분들 같아요~존경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