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goon's/IT

Windows 7 짧은 사용기

6개월 만에 새로운 OS를 경험하게 됩니다. XP -> Vista -> 맥 레오파드 -> Win 7 

다른 Server용 OS는 제외 시켜버렸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OS이기 때문이죠. 

오랜만에 새로운 OS를 경험했지만, 역시나 저번 포스팅과 같이 파워 유저에게는 매력이 없다는 것이 최대의 단점입니다. 그러나 나름 편한 것이라고 생각했던 XP 모드는 조금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 아닌가 생각도 듭니다. 물론 이것도 파워 유저에게는 말이죠.

나름 괜찮은 점 
1. 쉬운 창 관리!!! - 조금 설명이 필요하지만 나름 재미난 기능!!
2. 빠른 부팅!!! - 확실히 빠름!!
3. 개별적인 단축기 키 기능 - 비스타 부터 존재했음
4. 가상 디스크로 하는 멀티 부팅 - 조금 설정하기 어렵지만 파워 유저에겐 유용!

최대의 단점! 
1. 아직도 안되는 금융사이트 기업은행 웹사이트!! - 어쩌라는 거야!
   이건 사이트 문제가 아니라 바로 보안 액티브엑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능력 문제! 주요한 큰 사이트에 제공을 하면서 OS를 정식런칭 한다는 Win 7에 대해서 준비가 미비했다는 것이고, 물론 기업은행도 문제가 있음! 미리미리 대비를 해야 함!
2. 버추얼 PC 사용을 위한 가상화 지원 CPU 사용 - 의미 없음!
제 노트북은 가상화를 지원하는 노트북이라 XP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PC 입니다. 근데 VMWARE를 돌리는 것과 무슨 차이인지...VMWARE가 윈도우 시작 메뉴에 뜨지 않을 뿐이지 비슷하게 보일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가상화를 지원하는 CPU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은 무의미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기다가 동작하는 방식이 VMWARE를 가지고 사용하는 것이나 차이가 없습니다. UI가 조금 편할 뿐이죠. 비싼 돈 주고 PC를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다는 것 입니다. 차라리 VMWARE를 사용하세요. XP 모드를 사용할 욕심을 버리십시오! 제가 너무 큰 기대를 한 것이 문제라면 문제입니다. 그러나 PC를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Windows 7 사용을 권장할 사용자 그룹

1. 평소 부팅 속도에 스트레스가 만땅이다!
2. 그냥 새로운 OS가 좋다!
3. 가상 디스크로 멀티 부팅을 사용하겠다!

이상입니다.

Windows7 를 사용하기 위해서 새로운 PC를 업그레이드하겠다는 생각은 괜한 환경오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