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현대모비스, 대국민 친환경운전 캠페인 펼친다!

현대모비스는 친환경 운전습관 정착을 위해 자동차10년타기시민연합, 교통안전공단과 손잡고 대국민 친환경운전 캠페인을 앞으로 7개월간 전국적으로 펼친다고 밝혔다.


부산 해운대 자동차검사소에서 발대식을 갖고 친환경운전의 중요성과 운전법, 차량관리 요령 등을 운전자들에게 본격적으로 홍보하는 ‘순정부품과 함께하는 친환경운전 캠페인’을 시작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캠페인 홍보도 병행한다. 


이 캠페인은 전국 교통안전공단 산하 116개 자동차검사소 및 출장검사소에서 진행되며, 캠페인 기간에 이곳을 방문한 운전자들은 친환경 운전법이 소개된 홍보신문과 친환경 차계부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전국 120개소 자동차10년타기시민연합 지정정비센터를 통해 11월말까지 친환경운전 무료점검 서비스로 엔진오일 및 필터, 부동액, 타이어공기압, 변속기오일, 배터리 및 케이블, 에어컨 및 히터, 그리고 전조등과 브레이크등 점등에 이르는 총 10가지에 이른는 부분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동차시민연합의 임기상 대표는 “유럽과 미국, 일본 등 교통 선진국은 이미 10년 전부터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운전 캠페인을 시작해 상당한 효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며 “특히 친환경운전은 안전운전으로도 이어져 교통사고를 줄이는 부수적인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