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goon's/IT

Yun OS 시스템 공간 부족 해결 : 存储空间不足。云系统。: System Low Space Problem - Yun OS

일반적으로 자주보는 안드로이드 공간 부족과 달리 지속적으로 시스템 공간 부족을 알리는 문제로 대부분 공장 초기화를 권하거나 안드로이드[安桌]에서 자주 하는 캐쉬 정리를 많이 권한다. 그러나 이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니까 물어보겠지...ㅡㅡ; 완전 기초적인 걸로 물어보기 보다는 다른 이유가 있는 경우가 많다.


나도 GreenOrange[GO] NX 를 쓰면서 비슷한 경험을 해서 해결 방법을 찾았는데, 역시나 비슷한 이야기만 하고...쩝...별 도움이 안됐다. 결국은 나도 공장 초기화를 하고 어떤 부분이 문제가 생기는지 확인해본 결과 중국에서 제공하는 App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App중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특히나 SNS 관련 App들이 문제가 있어고 이 App을 지우면 다시 시스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었다. App 하나 지웠다고 2GB이상이 확보된다! 아마도 백그라운드로 무엇인가를 다운받는 것이 아닐까? 라는 추측을 해본다. 나 같은 경우엔 FACEBOOK 어플을 지웠다.


이런걸 보면 안드로이드보다 확실히 애플이 좋은 것 같기도 하고...


최근에는 애플도 마치 MS 처럼 버그를 막 내주시니...흠....정신 좀 차리면 좋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