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Fun to Ride

더 넥스트 스파크[M400] 생활 전선에 투입해 보다.

더 넥스트 스파크[M400] 시승차를 받아서 실제 생활에 한번 사용해 보았습니다. 단순 시승이 아니라 실사용자 관점에서 괜찮은지 확인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왜 냐면....음...저도 사전 계약자라... ㅎㅎ 이미 스파크 시승 행사를 통해서 더 넥스트 스파크의 주행 감성은 충분히 느껴보았고 실제 생활에서 어떤지 확인하는 수준이었습니다.


그래서 사진은 별로 없습니다.


스파크 시승차를 타고 의도하지 않게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우선 아주 어린 친구를 스파크로 이동해 주었고요. 그리고 인제까지 달려가서 재미나게 놀다 오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급한 일로 미친 듯이 고속도로를 질주하기도 했고요.


우선 가족용 차량으로 스파크를 고려하는 경우는 극히 드문 경우이지만 그래도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기존 M300 스파크라면 저도 가족용으로 가까운 근거리를 이동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은 조금 지양했을지 모릅니다. 물론 좋은 경차이긴 하지만 말이죠. 더 넥스트 스파크는 조금 상황이 다르게 다가왔습니다. 조금 더 듬직하고 편안했거든요. 


그래서 어른도 모셔보고 아주 어린 친구도 이동시켜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짐도 충분히 실을 수 있었고 이동하면서 너무 불편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대신 유모차와 같은 것은 접이식으로 갖춰야 이동이 가능할 것 같더군요. 조금 더 넓은 공간이 필요하다면 레이가 조금 더 적합한 부분이긴 합니다. 대신 쉐비 더 넥스트 스파크 특유의 주행 안정감은 따라올 수 없으니 저는 이점 때문에 더 넥스트 스파크를 선택했습니다.


개인적인 일로 인제까지 이동하면서 적당히 속도를 높이면서 이동해 보았는데, 일반적인 고속도로 주행에서는 그렇게 힘이 부족하단 느낌은 없었습니다. 아주 오래된 카니발 1 보다 빠르게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물론 급가속에서는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역시나 50% 통행료 감면에 속도를 잘 유지하면서 크루즈 컨트롤을 이용하면 실연비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기존에 더 좋은 차 큰 차를 경험해봤기 때문에 당연히 더 크고 좋은 차를 생각하면 주행 중 올라오는 소음과 엔진 파워 그리고 노면에서 전달되는 짧은 윤거로 인한 특유의 경박한 움직임은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러나 경차라고 생각하면 정말 수준급이고 소형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다들 차급을 뛰어 넘는다고 해서 정말 소형차 수준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근처에 있다는 것이지 정말 뛰어넘지는 못했습니다. 


경차는 경차일 뿐!

차량에 장착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과 충동 경보시스템은 안정적인 편이었습니다. 다만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은 차량 속도가 높아지거나 비가 갑자기 많이 오는 경우 정상적인 동작을 멈추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특히 비가 오는 날씨에서 동작이 중단되는 현상은 상당히 실망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아이폰 유저인 필자에게 애플플레이어는 참 좋은 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가끔 Siri 이놈아~ ㅡㅡ; 아무튼 그러합니다. ㅎㅎ


가끔 고속도로를 주행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지만 풀 부하로 주행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지 않을까 합니다. 연비 좋게 고속도로 주행을 빨리하는 방법은 가속 페달을 끝까지 밟고 가속하기보다는 지긋이 가속하면서 속도를 높이는 것이 나중에 가속 페달을 조절할 때 불필요한 거동이 없더군요. 대신 좀 답답은 합니다. ㅎ 사실 풀로 밟아도 답답한 이유는 경차니까요~ㅋㅋ

경차가 낼 수 있는 거의 Max 속도로 고속도로를 주파하면서 불안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참 다행이죠. ㅎ 소음도 준수했고 이 정도면 가끔 장거리 가더라도 전혀 부담 없을 정도입니다. 대신에 미션에 열이 조금 발생해서 그런지 약간 트러블 같은 반응이 있었습니다. 냉각이 되면 괜찮아집니다. 마구 달리면 대형차로 부드럽게 주행한 거랑 비슷한 연비가...(말이 부드럽지 속도는 비슷...ㅋㅋ)


이 정도 수준이면 개인적으로 도심이나 가까운 곳으로 이동할 때는 더 넥스트 스파크만 가지고 다닐 만큼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M300은 타고 다니면서 시트도 더 불편하고 뭔가 이상한 구석이 많았는데, 2세대 스파크를 이런 부분을 많이 개선했다는 것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세컨카로 쭉 유지할 수 있기를 기원해 봅니다.


내비게이션은 애플지도와 올래내비를 같이 동작시키면 카메라 알림도 OK ㅋㅋ


그리고 오늘 제 스파크를 만납니다. 사진은 구려도 글은 진심~~ㅋ 나가서 사이드나 당기고 놀아야 겠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