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멋진 디자인이 예상되는 LF 쏘나타 FL!



완전 풀채인지 수준의 LF쏘나타 페이스 리프트 렌더링이 공개되었습니다.


일반 판매에 있어서 르노삼성 SM6와 쉐보레 말리부에게 점점 밀려 시장의 입지가 밀린다는 생각을 해서 그런 걸까요. 

어떻게 보면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로 변화를 줬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존 LF디자인도 침착하고 어떤 나잇대라도 괜찮은 모델이라 생각을 했는데요.


이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신기술도 대거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현대에서 이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를 '드라마틱한 디자인 변화(Dramatic Design Change)’라는 콘셉트로 파격적인 변신을 주었습니다.


지난 모델과 달리 굉장히 외부에서 보이는 모습은 스포츠 성향이 짙은 모습입니다.

현대 모터스포츠팀이 나오고 WRC 에서 활약도 기대되는 만큼 대중이 주요 시장인 모델도 비슷한 형태가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기본 모델과 터보 모델로 구분한 디자인은 앞범퍼 크롬 몰딩 라인과 연결된 '캐스캐이딩 그릴' 적용되어 젊고 스포티한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입체감도 꽤 있어 보이는군요. 실물을 봐야 정확히 알겠죠. ^^


후면 디자인은 번호판이 트렁크 도어에서 범퍼 쪽으로 이동한 부분입니다. 아래로 깔린 듯한 디자인은 나름 매력적인 엉덩이 디자인이군요.


이런 스포티하고 젊은 디자인은 전반적인 현대차 디자인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도자료에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디자인 변화는 저는 좋아하지만, 정작 구매를 하는 사람들에게 어떨지 그리고 사람들이 현대를 외면하고 다른 차를 사는 이유에 대해서 조금 더 분석이 필요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