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일본에서는 택시! 닛산 큐브! 미니 vs 큐브??

얼마 전 닛산에서 큐브라는 자동차를 선보였습니다. 귀여운 자동차를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닛산 큐브가 어색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특히 이효리 자동차로 인지도가 이미 있었기 때문에 니산에서 국내에 큐브를 런칭한 것은 이미 안정적으로 이미지가 구축 완료된 상태로 들어온 것과 같습니다. 성공 못 하면 바보일 수도...

개인적으로 박스형 승용차를 상당히 좋아하는데, 작지만 실내에서 느껴지는 만족도가 상당히 좋기 때문입니다. 제 블로그를 보시는 자주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부품 수급이 어렵다고 생각되면 일단 제외하고 보는 성격이라 나름 귀엽고 저렴한 닛산 큐브가 제 손에 안 들어온 이유기도 합니다. 그러나! 국내 출시가격이 참 착하죠. 1.8S 2,190만원, 1.8SL 2,490만원이라는 수입차로서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일본에서 물 건너 오는데 시간과 비용이 장난 아니라는 것을 요즘 구매대행으로 느끼고 있는 Sgoon입니다. ㅡㅡ; 어서 내 물건 내놔!)

그런데 이차가 나오면서 가장 큰 타격을 받을 자동차는 무엇일까요? 

기아자동차 쏘울? 응? 아니면 BMW 미니(MINI)? 기사에서는 쏘울과 경쟁할 것 같다는 기사가 많지만 사실은....기본적인 패션 자동차라는 개념은 같지만, 전혀 다른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고 쏘울 풀옵션에서 제공하는 옵션은 닛산 큐브가 모두 제공하는 것도 아닙니다. 결국은 비슷한 옵션으로 본다면 기아자동차 쏘울은 중간 트림 정도가 됩니다. 그리고 쏘울이 가격이 더 싸고 세금과 유지비가 더 저렴합니다. 왜 최고급 사양하고 비교를 하고 그랴~ 그것도 디젤 가격으로....ㅋㅋ(전 역시 국산 차 빠돌인가봐요...;;ㅋㅋㅋ)

각설하고 실제로 닛산 큐브를 보고 고민하는 분들을 보면 젊은 층도 있지만 그래도 이제 돈 좀 버신다는 분들이 눈여겨보시더군요. (집이 원래 돈이 많은 분 빼고...) 그런데 재미난 것은 BMW 미니(MINI)같이 독특한 캐릭터를 가진 자동차를 선호하던 분들이 갑자기 큐브로 눈이 돌아간 것이죠.

아무래도 같은 수입차에서 경쟁 자동차를 찾는 것이 맞지 않나 싶네요. 가격으로 보면 경쟁할 만한 차가 많지 않지만 패션카라는 개념으로 보면 역시나 미니가 딱! 눈에 들어옵니다. 성능이나 브랜드 인지도에서는 물론 조금 밀리는 닛산 큐브이지만 빠르고 강력하고 재미난 차를 원하는 사람이 아니라 그냥 독특하고 튀는 자동차로 나만의 개성을 더 돋보이게 해줄 자동차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닛산 큐브나 BMW MINI나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보고 발끈할 수도...ㅋㅋ)

이런 자리에 비대칭 형태에 패션카라면 벨로스터가 나와줘야하는데...쩝...안습이군요...;;
(박스카라는 범주에서 벗어나기는 합니다.)

<예전 일본 출장에서 찍은 닛산 큐브 택시!>

그냥 잡담이나 주절이주절이...하고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파란색 큐브에 튜닝하면 좀 예쁘겠군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