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RV 자동차 동호회와 함께하는 현대자동차 오토 캠핑 : 고마운 동호회 분들에 대한 보답!

지난주 주말 현대 자동차에서 RV 자동차 동호인을 대상으로 오토 캠핑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저도 그 자리에 함께할 기회가 있었는데요. 직접 현대 자동차가 진행하는 행사를 체험하면서 현대자동차가 이번 행사를  진행한 이유를 알고보니 나름 현대자동차의 인간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저도 오토 캠핑에 참여했기 때문에 텐트를 치면서 중간마다 행사를 취재해 보았습니다.

<아빠와 함께하는 글아더 날리기! : 그런데 상품이...ㄷㄷㄷㄷ>
 
보통 이런 행사가 열리면 어른이 위주로 진행되는 부분이 있는데,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 위주로 진행되는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마치 유치원 소풍?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도 소싯적에 글라이더 좀 날렸는데...ㅡ.,ㅡ 상품을 보니 저도 하고 싶었지만..열심히 텐트나 치고 있었습니다. ㅠㅠ

저녁에는 간단한 레크리에이션 행사로 가족들과 같이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배려해 주고 1박 2일이지만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이런 행사를 여는 이유가 저는 참 궁금했습니다.

매번 이런 행사의 목적은 다르겠지만 이번 행사는 감사의 의미가 있다고 해서 '무슨 일이지?' 라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그 권위적인 현대자동차가? 동호회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오토 캠핑을?' 참 의아했습니다.

배경은 이렇습니다. 지난 5월 현대자동차는 결손아동들이 성인이 될 때까지 80% 이상이 바다를 보지 못한다는 이야기에 현대자동차가 추진한 결손아동 봄 소품 기획에 결손아동과 같이 바다로 놀러 갈 1일 부모님 역할을 해줄 자원봉사자분들을 동호회 회원분들을 대상으로 모집하였다고 합니다. 그때 예상외로 너무 많은 분이 지원해주셔서 안전하게 결손아동 봄 소품을 마칠 수 있었고 덕분에 무사히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는 감사의 표시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합니다. 

정말 순수하게 동호회 회원분들을 대상으로 감사의 표시로 편하게 오토 캠핑을 즐기고 가시라는 의미에서 이번 행사가 진행되었다는 것에 우리가 생각하는 부정적인 이미지인, 단지 돈벌이를 위해서 소비자를 생각하지 않는 그럼 현대자동차가 아니라 상당히 인간적인 부분도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생각지 못한 부분에서 현대자동차의 인간적인 면을 보게 되니 생각이 복잡해졌습니다. 어떻게 보면 나름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서 계속 노력하고 있는 것이 단지 많은 소비자에게 노출되지 않았던 것일 아닐까 하고 말이죠. 물론 현대자동차가 소비자들에게 욕먹을 일을 전혀 하지 않는 것이 아니므로 앞으로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 인간적이고 소비자를 위하는 이미지를 줄 수 있게 부정적인 부분이 많이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긍정적인 면이 있다고 잘못된 부분을 눈감아 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P.S : 여름철 캠핑 필수품! MUZIDOG 오지마!! 사람에게도 효과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