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해치백 튜너에게 i30! 이건 대박이야!

`

i30 위장막 사진이 돌아다니더니 이제는 실물이 그대로 공개되고 있습니다. 전면부만 보면 사실 새로울 것이 없습니다. i40과 비슷? 개인적으로 해치백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엉덩이를 보기 전까지는 조용히 있고 싶었는데....결국 보고 말았습니다...
사고 싶다. 사고 싶다. 사고 싶다. 사고 싶다. 사고 싶다. 사고 싶다. 사고 싶다. 사고 싶다. 사고 싶다. 사고 싶다. 사고 싶다. 사고 싶다. 
(출장이 많아서 뒷북일지도....)

엑센트 해치백과 포르테 해치백에서는 볼 수 없는 괜찮은 디자인!!! 개인적으로 엉덩이 모양이 알파로메오 차량이 살짝 떠오르기도 합니다. 특히나 전면과 후면 디자인이 상당히 잘 어울리고 전반적인 디자인이 안정된 느낌입니다. 저같이 튜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살짝 서스펜션 튜닝으로 차고만 낮추더라도 만족할 수 있는 포스를 줄 것 같군요!

이차로 원메이크 경기하면 안 될까요? 응?  

실내는 아반떼 MD와 비슷하군요. 그냥 요즘 현대자동차입니다. 그런데 사진상 보이는 옵션을 보면 아반떼 MD보다 더 우위에 있습니다. 전자식 사이드 브레이크, 컵홀더 커버든지...이런건 확실히 조금 더 고급화한 옵션 같군요. 제 생각에는 해치백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스포츠 주행을 즐기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전자식 사이드브레이크가 전 트림에 기본 옵션으로 적용된다면 살짝 아쉬운 부분이군요. ^^ 뭐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말입니다. (전자식 사이드브레이크가 기본이란 이야기는 아님.)

유럽에 출시되는 i30에 대한 엔진 스펙은 정해 졌으나 국내는 확정되어 나온 것은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대략 감마 1.6 GDI 휘발유 엔진과 U2 1.6 이나 U2 1.7 디젤엔진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 여건을 본다면 기존과 같은 U2 1.6 디젤 엔진에 6단 자동/수동 변속기 정도가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리라고 조심스럽게 추측해 봅니다. 1.6과 1.7 배기량에 다른 세금 기준과 보험료 기준 자체가 달라지는 것을 보면 우리나라 세금 체계가 개선되지 않는 한 준중형에서 1.6 배기량을 넘기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입니다.

1.7 디젤 엔진이 나온다면 연비와 힘으로 세금에 대한 아쉬움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추측해보지만, 판매를 생각한다면 1.7 리터 디젤 엔진으로 라인업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내부에서 복잡하겠군요. 이미 U2 1.7 디젤 엔진을 달고 있는 i40이 있으니 말이죠. 1.6과 1.7 두 가지를 가지고 가기보다는 단일화가 단가는 더 좋으니 말이죠...

i30 디자인만 봐서는 우선 확실히 괜찮습니다. 시승을 해봐야 알겠지만, 유럽 판매를 연두 해두는 만큼 기존 아반떼 MD와 기본 구조는 같더라도 전혀 다른 세팅으로 나오기를 희망해봅니다. 아반떼 MD와 같다면 이건....ㄷㄷㄷ 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