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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 Motorsport/News&Info

포르테 초기 결함?

포르테 동호회에서 조사한 내용이라는데...

내 아반때 HD도 초기에 불량을 운영자가 조사하고 작성한 내용이 있다
...

어느 차량이나 완벽하지는 못하니...어느 정도 감안해야 할 부분 아닐까
...

일단 네이버에 올라온 내용인데 출처가 dcinside.com이라고 한다
...

정확히 어느 포르테 동호회인지....알 수 없으니 출처를 dcinside로 합니다
.

참고로 dcinside에 잘 들어가지 않는다....;;;



 




 

몇 몇 부분은 왠지 처음 차를 사는 사람들의 의견처럼 억지가 조금 있는 것 같다.

항상 100% 완벽한 차량이 없는 것을 생각한다면 몇 몇 문제는 그냥 넘어가도될 문제도 있다...


특히나 쉽게 고칠 수 있는 부분이라면 그렇게 신경 쓰지 말고 고치면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 새차를 사고


마음 편하게 다닐 수 있는 방법이다. 불량이나 결함쪽은 나중에 수리를 하여도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이니
...

크게 신경을 안쓰고 다녀도 될 부분이니...마음 편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

몇 몇 원가절감부분은 이전에 차량들에서도 써먹던 방식이라 그렇게 충격적이지는 않다
..

좀 참고해야 할 부분은 현대기아자동차 이것만 봐도 대충 추측이 가능하지 않은가
?

현대에서 나온 차량을 기아에서 항상 재탕을 한다
...

그렇다고 지금까지 현대에서 나온 동일한 차대를 사용한다고 해서 현대차 보다 앞선 차량이 몇이나 될까
?

항상 현대차 보단 기아차가 조금 아래에 위치하도록 만들지 않았던가
?

지금까지의 기아차의 매력이라면 동급에서 현대보다 조금이라도 싼 가격이 매력이었다
.

근데 기아가 포르테를 출시하면서 그리고 로체 이노베이션은 출시하면서 현대보다 조금 나은 옵션을 넣고 있다
.

별로 필요 없는 부분을 옵션으로 많이 넣다보니...결국은 좀 다 실용적으로 쓸만한 부분이 허술하게 만들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 아닐까? 그렇다고 현대차 보다 가격을 훨씬 높은 가격으로 만들어지는 것도 아니고 말이다
.

동급에서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면서 각 차량의 기본이 비슷한 품질로 만들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옵션이 많이 달린 차량이 비 수 밖에 없다.


원가 절감 부분은 대충 이렇게 생각하면 수긍이 가는 부분이다.

 

불만들 토로 한다고 나쁘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다. 분명한 것은 저렇게 문제점을 알려주는 차량 오너들 덕분에 나중에 차를 사는 사람들은 좀 더 개선된 차량을 받을 수 있고 나중에 문제 생길 때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있으니 감사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현대기아자동차는 저럼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