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게야미 마사미가 사용한 한국타이어 R-S3>
한국타이어 클럽 T2 2기 활동을 하면서 가장 큰 매력이라면 바로 타이어 체험입니다. 그냥 단순히 타이어만 얻고 끝난다면 사실 이건 좀 나이죠. ㅎㅎ 개인적으로 올해 포스팅에서 가장 한국타이어 이야기가 많이 나온 것 같습니다. 어차피 제가 사용하는 타이어의 90%가 한국타이어거든요. 물론 국내 타이어 중에서는 제일 비쌉니다. 하지만 그만한 가치를 하죠. 최근에는 금호타이어와 넥센타이어도 그냥 가만히 보고 있지 않고 나름 움직이는 모습이 포착되고 있는데...점점 좋은 국산브랜드 타이어를 접할 수 있다는 사실이 참 행복하기만 합니다. (N사는 분발 좀....)
<스포츠 성향이지만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한국타이어 S1 EVO2>
앞서 말한 고급세단을 가지고 있는 분들 특히나 수입차 오너분들 중 직접 타이어 선택을 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괜히 비싼 타이어를 선호하기보다는 국산 타이어 한국타이어 S1 에보2를 사용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수입차는 대부분 런플렛 타이어라고 해서 펑크가 나더라도 일정 거리를 운행할 수 있는 타이어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처럼 보험회사에 전화만 하면 어디든 달려오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환경에서는 런플렛이 아니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탑기어 코리아처럼 펑크가 나도 달려야 하는 극한(?)의 실험이 아니라면 말이죠. ㅎㅎ) 물론 하체 세팅 자체가 런플렛 타이어에 맞춰져 있는 경우도 있어 살짝 움직임에 이질감을 느낄 수도 있지만, 대부분 오너 분들은 잘 모르더군요. 제 경험에 의하면 말이죠.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얼마든지...^^ 그런데 아마 이글을 보고 있는 분들은 타이어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 아마도 같은 타이어를 더 선호할 것 같습니다. ^^
<KSF 오피셜 타이어로 공급 중인 한국타이어>
타이어 체험을 하면서 역시나 다시 느끼는 것은 타이어는 주관적인 평가가 많아서 어느 것이 좋고 나쁘고를 말로만 표현해서는 전혀 알 수가 없다는 것이 참 아쉬웠습니다. 마치 엔진 오일 같죠. 좋은 오일입니다! 이 오일은 얼만의 가치를 합니다. 또는 오일 점도가 묽어 졌다. 오일 수명이 다됐다. 이런 것을 사람의 느낌으로 100%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가끔 마치 정밀 측정 기구처럼 이야기하는 분들이 종종 있긴 하죠. 그런데 대부분 그 기준이 이상하다는....ㅡㅡ;;) 대충 그런 느낌입니다. 라고 참고 사항만 드리는 것이니 제가 쓴 글을 100% 신뢰하여 타이어를 평가하지 마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가오는 겨울도 한국타이어 스노타이어 I Cept EVO>
개인적으로 체험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한국타이어 S1 에보2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타이어였습니다. 물론 서킷주행을 하거나 장시간 완전히 마모된 상태까지 사용한 부분이 아니므로 타이어 만족감을 이야기하는 것은 조금 이른 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가 되어야 이야기는 천천히 개인적으로 타이어 이야기를 할 예정 오니 기대해 주시고요.
별점
하중 지지도 : 알 수 없..이걸 어찌...
구동력 : ★★★★
제동력 : ★★★★
승차감 : ★★★
핸들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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