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컨슈머리포트에서는 실제 연비 테스트를 통하여 측정한 결과를 발 표했습니다. 좀 지난 소식이긴 합니다. 선정 기준은 차급별 컨트오프하여 그 이상에서만 비교한 결과가 위에 표와 같습니다.
일단 전기차가 가장 좋은 효율을 보이고 있고 그 다음이 하이브리드입입니다. 비슷한 차급에서는 디젤이냐 하이브리드냐에 대한 부분이 조금씩 달라 질 수 있지만, 현재 이 자료로를 보면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아직은 유리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차량 크기고 준중형급 세그먼트 C 정도 크기가 좋다고 판단됩니다.
국산 차는 차급별 순위에서는 그래도 Top10에 들었습니다. 엑센트 해치백 수동과 아반떼. 벨로스터와 소나타 하이브리드 등이 순위에 올랐고 SUV는 싼타페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 결과라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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