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방송을 보고 많은 선수이 깜짝 놀랄 만한 정보에 저도 같이 놀라서 진실을 찾아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무한도전에서 출전하더라도 규정은 규정이고 거기에 맞지 않는다면 정당한 레이스를 한 것이라 보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방송에서는 차량 최저 공차 중량이 1000kg 이고 여기에 30kg을 추가 적용한다고 나왔습니다.
그런데 사실 KSF 벨로스터 터보 마스터즈 규정에는 1282kg이 최저 중량입니다.
즉 방송에서 나온 1000kg이라는 것은 전혀 규정과 다른 내용이라는 것이죠.
그리고 30kg을 더해서 출전한 것이 아니라 60kg을 더해서 출전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총 중량 1342kg이 최저 중량 기준으로 맞춘 것이라 할 수 있겠네요.
무한도전 유느님이 바꿔 탄 벨로스터 터보는 실제로 제가 몇 번 행사 때문에 운전하기도 했는데요. 실제 벨로스터 터보 마스터즈 차량 스펙보다 훨씬 더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만들어진 머신입니다. 바꿔 타고 나간 머신에 규정보다 60kg을 더 올려 퍼포먼스를 줄였다고 하지만, 해당 머신은 그 정도 무게로는 다른 선수들의 벨로스터 터보 머신보다 여전히 뛰어나다고 판단됩니다.
어찌 되었든 알리고 싶은 내용은 방송에서 잘 못 나온 정보로 사람들이 오해는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궁금한 내용을 하나 더 조사했습니다. 왜? 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팀 서주원 선수는 실격된 것인지...차량을 경기장 밖으로 반출할 경우 차량 반출 절차가 있다고 합니다. 이 반출 절차에 따라서 허가받은 경우에만 차량을 경기장 밖으로 가지고 나갈 수 있는데, 이 규정을 지키지 않아서 실격된 것이라 합니다.
운영상의 의사소통이 잘 못되었다고 전달받았으나 정확한 내부 사정을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서주원 선수 참 아쉽게 되었네요. ㅠㅠ
'Car & Motorsport > News&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 뉴 쏘렌토'로 바꿔 볼까? '올 뉴 쏘렌토' 출시! (0) | 2014.08.11 |
---|---|
중국 전략 차종 ix25, 양산형(?) 도로 주행 샷! (2) | 2014.07.22 |
르노삼성 'SM5 D' 출시로 다시 한 걸음 더 도약할까? (말리부 디젤 어쩌나...) (0) | 2014.06.23 |
[부고] 후배 카레이스 선수들의 정신적 지주 "최광년" 단장님 별세 (0) | 2014.06.21 |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 운전면허 시험 강화! (1) | 2014.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