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자동차 관련 이야기

자동차세 인상! 자가용은 해당이 없다지만, 이제 시작인 듯...

며칠 전 각종 매체를 통하여 자동차세 및 주민세 증세 입법안 예고로 자동차 마니아들의 신경을 건드리는 일이 있었다. 매체에서 와전된 메세지는 전달하면서 자동차 전체가 올라간다는 이야기로 전달되었고 이에 많은 자동차 오너가 한탄한 것이다.


그러나 부분적인 자동차세 인상이었고 많은 분이 그 분노를 잠시 내려놓게 되었다.


영업용 승용자동차, 15인승 초과 승합자동차, 1t 초과 화물자동차, 특수자동차, 3륜 이하 자동차 등이 그 대상이다. 우선 우리가 자주 접하는 자동차세는 오르지 않는다. 쉽게 택시, 버스, 택배 화물차 이런 것이 대상이라 보면 된다. 물론 여기까지는 많은 이가 한숨 돌렸다. 그런데 이렇게 세금을 올리고 나면 이번에 오르지 않은 자가용 자동차세를 올리기 위한 전초전이 아닐까? 라고 나는 생각을 해본다. 약 3년 동안 다른 자동차세를 올리고 나면 그간 올리지 않은 일반 자동차세도 올려야 한다는 주장에 힘을 실어 줄 것이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으로 계속 간다면 다음에는 세금이 조금 낮은 11인승과 픽업 형태의 자동차가 다음 타겟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그 다음에는...

제발 최악의 상황으로 가지 않길...


부동산은 신경 쓰면서 왠지 다른 산업은 신경 쓰지 않는 듯해서 우려된다. 생활 물가도 좀 신경 써 주길....


P.S : 언론에서 보도자료를 처리하는 것도 조금만 더 신경 써주면 참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