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goon's

만약에 내 아이가 산타클로스가 있냐라는 질문을 한다면?

엄마...산타할아버지가 진짜있어?
아빠가 산타할아버지 놀이하는거 아냐?


만약에 내 아들딸이 이런 질문을 한다면 어떻게 대답을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티비에서는 "XXX ...크리스마스인데 산타할아버지한태 뭐 받고 싶어?" 이러면 아이는 아주 시큰둥하게 "그냥 XXX,XXX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근데 요즘 아이들이 제가 자라났을 때 보다 훨씬 더 정보를 접할 통로가 많아서 그런지 몰라도 결국 부모님이 자신에게 선물을 준다는 것을 너무나 잘아는 것 같습니다.

제가 어릴 때는 나름 산타할아버지의 존재를 믿고 있었습니다. 물론 어느 순간 산타할아버지가 선물을 주지 않아서 나름 추적 끝에 알아낸 결과가
두둥!!
부모님게서 선물을 준비하셨다는 거지요...ㅎㅎ 이제는 제가 들리 때가 되었습니다.

근데 만약에 내 아이들이 저런 질문을 한다면 그냥 "인터넷 지식인에 물어봐!" 이렇게 이야기를 해야 할까요...저는 나름 어릴 때는 조금 현실감이 떨어지만 다양한 상상을 하면서 동심의 세계를 키워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어떻게든 산타할아버지 역활을 할 사람을 구할 것 같습니다.

나중에 친구들하고 산타할아버지 분장하고 내 집에는 친구들이 가고 저는 다른 친구의 집에 가면서 산타할아버지 역할을 해주는 그런 모임을 만들자고 한번 이야기 해봐야 겠내요.

너무 빠르게 세상을 아는 저보다 어린 학생이나 아이들을 보면 좀 안타깝습니다. 나중에 내 아이들이 저런 질문을 하면 참 어떻게 대답할지 걱정스럽습니다. 분명 나름 열심히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위해서 열심히 열변하고 있을 제가 보이지만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