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광저우 모터쇼에서 공개된 엑센트 해치백! 엉덩이 어쩔;;


현대자동차가 중국과 한국에 같은 차지만 다른 디자인을 적용하여 출시하는 것을 우리는 아반떼 HD와 NF 소나타를 통해서 알고 있다. 그런데 이제는 다시 디자인을 통일하는 분위기 같습니다. 

우선 YF 소나타나 중국에 공개되면서 어떤 디자인을 하고 나올지 참 궁금했는데, 지금 우리가 한국에서 보는 디자인과 같게 공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만큼 모든 사람이 디자인을 만족할 만큼 잘빠졌다는 자신감(?) 뭐 어찌 되었든 기아자동차도 같은 디자인으로 K5의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요즘 한국 자동차의 디자인이 여러모로 괜찮게 평가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충룩이란 별명만 빼면 말이죠.)

예전에 중국 친구들에게 아반떼 HD가 나오고 나서 "상당히 괜찮은 한국차가 나왔다. 한번 타봐라!" 라고 권했는데, 제가 보내준 디자인과 현지에서 판매되는 디자인이 달라서 "이게 뭐야?" 이러던 기억이 나는군요. 
저번 상해 엑스포에 갔을 때 현지화된 EF 소나타를 보고 다들 "헐~~~" 이런 반응이었죠. 
(사진이 어디 있을 텐데...;;; 찾기는 힘드니 패스! <기사 클릭>)

개인적으로 중국에서도 디자인을 국내와 같이 한다는 것은 상당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우리 한국 자동차의 디자인에 자부심을 느끼며 이야기할 좋은 예가 되고, 특히! 중국에서 맞춰서 만들어진 조금 실망(?)스러운 디자인을 보고 이야기하기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죠. 

다시 이야기할 엑센트로 돌아와서 말이죠! 
(중국명 : 瑞纳(ruina) <- 나름 좋은 의미군요! ㅋ)
국내 출시되는 엑센트 해치백은 기본적인 전면 디자인은 당연히 국내에 출시된 엑센트와 거의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설마 중국 모델이 그대로 들어온다고 생각하시진 않겠죠
국내 디자인이 훨씬 예쁘지 않나요? 참고로 지난 시승에서 찍은 사진!! 

.

.

짜잔!
더 스포티 하게 보이는 국내 디자인이 저는 더 마음에 듭니다. 
저기에 해치백! 오웃! 

개인적으로 엑센트 해치백에 관심을 더 두는 이유는 원메이크전에서 가장 오랜 기간 경기를 치렀던 클릭 다음으로 투입될 가능성이 큰 차량으로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디자인이 예뻐야 더 많은 사람이 참가하지 않을까요?

그럼 리어는 어떻게 될지! 같이 봅시다!  
해치백은 엉덩이가 빵빵해야 합니다! ㅋㅋ
어라? i30이다! 이런 반응이 저의 첫 반응이 이었는데요. 아마도 사진속 디자인이 그대로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기존 엑센트 디자인이 전면부만 변경되고 리어 디자인은 북경모터쇼에서 공개한 그대로 출시되어서인데요. 

왼쪽은 국내에 출시된 엑센트, 오른쪽은 중국에서 출시된 베르나의 뒷모습입니다. 
같죠? 그런데 뭔가 제 눈에 살짝 보기 싫은 부분이 이있는데...

그곳은 바로!
사진에 제가 O 표시한 저부분...뭔가 눈에 거슬리지 않나요? 
아..어찌 보면 괜찮고 어찌 보면 이상하고...그런데 저 부분이 변경 없이 나올 것 같은 이 예감은...

그런데 저 부분이 수정된다면 '어떻게 되지?'라는 생각을 해보면 딱히 떠오르는 것도 없고, 만약에 i30과 같이 나온다면 뭔가 베르나 해치로서의 독특함이 사라질테니...음...일단 사진으로 보는 표시한 부분이 별로지만 실제로 보면 어떨지 참 궁금합니다. 
뭐 일단 만족도 90% 리어 디자인! 
(누가 물어보면 i30 후속입니다! 그래도 모르겠군요. ㅋㅋ)

실내를 보니 나름 중국 소비자들이 좋아할 색상을 사용하여 디자인했습니다. 제 눈에는 몇 가지 부분은 국내와 다르게 적용되는 것이 보이는데요. 변속기 다자인, 직물과 가죽을 같이 사용한 시트, 운전석 암레스트(보통 한국에서는 센터 콘솔이죠.), 아마 모터쇼에 출품되는 차량은 풀옵션인데 스마트 키도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가격이 있을 겁니다. ^^;;

그리고 중국에서 출시된 엑센트(베르나) 해치백은바 감마 MPI 1.4와 1.6엔진이 적용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1.6 GDI 감마 엔진이 적용되어 나올 겁니다. 



국내에 출시한 엑센트는 신차효과를 보지 못하고 살짝 주춤한 상태입니다. 저도 블로그를 하면서 키워드 유입량으로 사람들이 엑센트를 얼마나 찾아보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준중형 자동차에 비하면 상당히 검색 유입량 자체도 적은 편이고 관심이 상당히 부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엑센트 해치백이 내수 시장에 좋은 반응을 보일지는 미지수겠지만,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자동차가 많다는 것은 정말 환영할 일입니다. 엑센트 해치백은 2011년 상반기에 출시됩니다. 

중요한 중국 시장이니만큼 현대기아자동차의 좋은 성과를 기원합니다. 
중국에서 잘나가게 되면 국내 소비자를 위해서 더 다양하고 좋은 자동차를 만들어주세요!!! 단, 저렴하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