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엑센트 해치백 예상했던 모습이다! [엑센트 + i30 : 묘하네...]


중국 광저우 모터쇼에서 공개된 엑센트 해치백을 보고 나름 엑센트 해치백의 국내 출시 디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뒤는 광저우 모터쇼와 같고 앞은 국내 엑센트와 같은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한다고요. ㅎㅎ 거의 정확한 예상? 아마도 다른 분들도 같은 생각을 했을 듯한데요. 위에 사진은 캐나다에 출시될 모델 사진인데, 거의 국내 출시 모델과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이제 대충 나왔으니 사진상 보이는 차와 실제 국내 출시될 엑센트 해치백의 옵션을 대충 예상해볼 생각입니다. (외부 디자인만...)
엉덩이부터 갑시다! 엉덩이 사진에서 보니 일단 특별히 바뀔 국내 출시가 되면서 바뀌는 부분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마도 트렁크에 보이는 열쇠 구멍은 국내에 출시되면서 없어질 것 같네요. 엉덩이 자꾸 i30이 생각납니다. 뭐 나름 엉덩이도 패밀리룩이니 패스! 리어서스펜션은 토션빔을 사용하겠죠? 세단과 같이...^^ 

i30이 사라지는 것이 아쉬웠는데...문제는 저렇게 나오고 나면 모르는 사람들은 엑센트와 i30을 동급으로 생각하고 i30 후속이 엑센트 후속이란 생각을 할지도 모르겠군요.;;; 미리 말씀드리지만, 엑센트 해치백은 i30 후속과 무관합니다. ㅋㅋ
앞쪽 디자인은 거의 수정이 없을 것 같네요. 앞에서 보면 조금만 루프 라인이 낮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살짝 들기도 하네요. 엑센트가 소형이라고 하지만 이미 예전 준중형 이상급의 실내공간을 확보하고 있고, 실제로 등치도 많이 커져서 그냥 준중형 자동차를 보는 듯합니다.
<사진 멋지군요!>

헤드라이트에 보이는 주황색 부분은 아마도 국내에서는 없을 듯하군요. 항상 그래 왔었죠. 일부로 블랙 베젤을 하면서 작업하기도 했으니까요. 전체적인 옆 라인은 괜찮게 보입니다. 오히려 세단보다 2열 헤드룸은 더 여유가 있을 것 같군요. 전면 유리도 살짝 각도가 더 세워진 것 같네요. 포르테 3종 세트도 보기에는 전면 유리의 각도가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 측정해보니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아마도 엑센트도 그럴 것으로 판단됩니다.

옆에서 보면 엉덩이는 그냥 i30이군요;

그래서 심심하니 퓨전!!!


.


.


.


.


(버퍼가;;;;)


펑~~~
아~~ 묘하게 맞아....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