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시 아반떼 MD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이유는 KSF 때문이겠죠. ㅎㅎ 얼마 전 인터넷에서 아반떼 MD 쿠페 예상도를 상당히 현실감 있게 만든 이미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미국 자동차 전문사이트 에드먼즈닷컴에서 공개한 예상도를 국내에 돌아다니는 위장막 아반떼 MD 쿠페 사진과 비교해 보면서 조금 다른 부분과 나름 기대하는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안 그래도 뒷좌석을 이용하기 어려운 쿠페 형식의 차량에 불편하게 사선으로 만들 이유가 없겠죠. 특히나 쿠페 형식이라 가능하면 도어를 길게 만들어서 조금이라도 편하게 뒷좌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거나 RX-8과 같이 수어사이드 도어를 만들기도 하는 것을 생각하면 말이죠. 1
우선 아반떼 MD는 현대자동차에서 많은 이슈를 불러왔습니다. 고속주행 불안, 주행중 허브 파손 사고, 내수와 수출형 사이드 임팩트 빔 차이! 그리고 최근에 어떤 블로그에서 목격된 휠 파손까지 아반떼 MD는 출시부터 지금까지 조용한 시기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안 좋은 이슈가 많지만, 여전히 아반떼 MD는 잘 팔리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인식에서는 아반떼라는 이름이 주는 이미지가 확고해서 그러겠죠. 아마 대충 2도어로 만들어 팔아도 웬만한 다른 차보단 잘 팔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미지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반떼 MD 쿠페가 나오면 1.6 GDI 수동만 되어도 상당히 재미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 튠된 상태인 KSF 튠 아반떼 MD를 하루 정도 타보았습니다. 몸으로 느껴지는 출력은 그렇게 강렬한 느낌은 아니지만, 기존 2.0 베타보다 빠른 느낌이고 현재 준중형 2.0 휘발유 최강자 포르테 쿱보다는 조금 안 나간다는 정도로 나름 발군의 성능을 보여주더군요.
거기다가 트렁크와 각종 실내 공간(롤케이지가 있으면 해당 없음)도 훨씬 넓으니 실용성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차량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반떼 MD 세단에서 루프 라인이 특별히 수정되지 않는다면 그렇겠죠?^^
올 하반기 가장 기대되는 자동차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벨로스터가 더 좋지 않을까 생각도 되지만 가격 정책을 생각하며 아반떼 MD 쿠페가 더 저렴하게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일각에서 '터보다 1.8 누 엔진이다.' 이야기가 많지만, 뚜껑을 열어보기 전에는 모르는 일입니다. 마니아가 좋아할 만한 특별한 차량을 내어 놓는 그런 일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말이죠...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그리고 어떤 엔진을 탑재해서 나올지 한번 기대해 봅시다.
- http://carholic.net/2082 <-- 참고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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