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에서 안정적인 브레이크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해주다는 것은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기존 브레이크를 보강하여 안정적인 브레이크 성능을 끌어내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가장 기본적으로 하는 브레이크 패드 교체로 성능을 올려보는 것 만으로도 스포츠 주행에 접합한 성능으로 끌어낼 수 있는 부분이지만, 사람이 욕심이 어디 그런가요...어느 순간 브레이크 디스크와 캘리퍼 교체라는 과감한 결심을 하게 됩니다.
조금 더 브레이크 포인트를 늦추면서도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기 희망하는 것은 아마 튜닝을 즐기는 사람들의 공통된 바람이 아닐까 싶습니다. (레이서가 아닌 튜너의 입장에서...레이서는 브레이크 패드 성능에 맞춰서 자신의 주행 패턴을 바꿔가면서 주행하는 것이 더 좋은 생각이 아닌가 싶군요.)
사람에 따라서 캘리퍼 교환을 꺼리는 분들도 있고 저처럼 완전히 개조해서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 분들은 안정적으로 잘 만들어진 캘리퍼라며 오히려 더 원츄! 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어느 것이 좋다는 것은 개인의 취향이니 패스하고...^^
제가 DTMSPEED에 방문했을 때에는 모노 블록 4P(피스톤) 캘리퍼를 가공하여 각종 차량에 맞도록 제작된 브래킷[브라켓]을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한참 생산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공장 이전 중이어서 조금 어수선하다고 말씀하셨지만...;;
깔끔합니다...;; 이게 어디 어수선한 건가요. ㅡㅡ;
최근 공장 이전 중이어서 조금 어수선하다고 말씀하셨지만...;;
깔끔합니다...;; 이게 어디 어수선한 건가요. ㅡㅡ;
한쪽 구석에는 포장된 제품이 놓여있었습니다.
하나 집어고 싶은 충동이....;;
근데 어느 차에 달지도 정하지 않고...;; ㅎㅎ
가지고 간들 장착할 수 있는 차가 없군요. ㅠㅠ 알페온에 달아볼까요? ;;; ㅎㅎ
(사장님 하나 스폰해 달라는 이야기는 절대 아닙니다. ㅋㅋ)
하나 집어고 싶은 충동이....;;
근데 어느 차에 달지도 정하지 않고...;; ㅎㅎ
가지고 간들 장착할 수 있는 차가 없군요. ㅠㅠ 알페온에 달아볼까요? ;;; ㅎㅎ
(사장님 하나 스폰해 달라는 이야기는 절대 아닙니다. ㅋㅋ)
한때 튜닝 시장에서 소외된 자동차를 타면서 어떻게든 2피스톤 캘리퍼를 달아보겠다고 작업한 것을 생각하면 아흑...ㅠㅠ
브레이크 튜닝에 관심 많은 저를 위해서 친절하게 DTMSPEED 사장님께서 비서(?)를 대동하시고 친히 공장에서 진행되는 가공 과정을 하나하나 설명해주셨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 쭈욱 읽어 보아요! ㅋ
캘리퍼를 가공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모노 블록 캘리퍼를 차종에 맞는 브래킷[브라켓]이 안정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정밀하게 면을 가공합니다. 브래킷[브라켓]과 만나는 표면이 고르지 않으면 한 부분에 부하가 집중되므로 정밀한 가공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브래킷[브라켓]과 체결할 수 있는 구멍을 뽕~ 뚫어주면 되는데...방법은 간단한데...나름의 노하우가 숨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캘리퍼와 조합되는 브레이크 디스크 가공은 최초에는 검은색? 덩어리로 오는데, 주물이죠. 주물은 표면이 거칠어 그대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브레이크 디스크 주물에서 브레이크 패드가 닫는 면은 고르게 연마해서 브레이크 패드가 브레이크 디스크 표면에 고르게 마찰하여안정적인 성능을 낼 수 있도록 가공합니다.
(열처리를 한다고 했는데;;;언제 하는지 까먹;;ㄷㄷㄷ 다음에 가서 복습해야겠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과정을 거친 각 부품이 사진처럼 조합되면 여러분이 쉽게 볼 수 있는 완제품이 되는 겁니다.
차종에 맞는 브래킷[브라켓]을 사용해서 가볍게 장착해주고 목적에 적합한 브레이크 패드를 조합해서 사용하시면 강력하고 안정적인 브레이크 성능을 느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최근에 DTMSPEED에서 가공한 캘리퍼와 브래킷[브라켓] 그리고 브레이크 디스크를 조합해서 브레이크 튜닝을 하는 수요가 많다고 합니다.
브레이크 튜닝을 하고 나서 느껴보는 안정적인 브레이킹 느낌은 진짜 브레이크 때문에 고심하다가 느껴보면...
그 감동은 말로 설명이 안 됩니다.
ㅂㅈ@#$%@%ㅁㅀ#^#$%$&*00ㅁ!!
다음에 공장이 더 정리되면 엔진 출력 로스를 줄여주는 DTMSPEED 클러치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제품이 장착하는 과정도 친절하게 설명해 드릴 기회가 오겠죠? 그런데 브레이크 패드 이야기가 빠졌군요....;; 아무리 좋은 브레이크 캘리퍼와 디스크가 있더라도 패드가 좋지 않으면 GG! 최근에는 브레이크 패드도 개인적인 성향을 반영하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요건 다음에 또 공장에 가서 알아보겠습니다잉~^^
차종에 맞는 브래킷[브라켓]을 사용해서 가볍게 장착해주고 목적에 적합한 브레이크 패드를 조합해서 사용하시면 강력하고 안정적인 브레이크 성능을 느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최근에 DTMSPEED에서 가공한 캘리퍼와 브래킷[브라켓] 그리고 브레이크 디스크를 조합해서 브레이크 튜닝을 하는 수요가 많다고 합니다.
브레이크 튜닝을 하고 나서 느껴보는 안정적인 브레이킹 느낌은 진짜 브레이크 때문에 고심하다가 느껴보면...
그 감동은 말로 설명이 안 됩니다.
ㅂㅈ@#$%@%ㅁㅀ#^#$%$&*00ㅁ!!
다음에 공장이 더 정리되면 엔진 출력 로스를 줄여주는 DTMSPEED 클러치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제품이 장착하는 과정도 친절하게 설명해 드릴 기회가 오겠죠? 그런데 브레이크 패드 이야기가 빠졌군요....;; 아무리 좋은 브레이크 캘리퍼와 디스크가 있더라도 패드가 좋지 않으면 GG! 최근에는 브레이크 패드도 개인적인 성향을 반영하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요건 다음에 또 공장에 가서 알아보겠습니다잉~^^
조금 더 안정적인 브레이크 성능을 원하신다면 DTMSPEED 제품 강추합니다.
'너는 왜 안쓰냐?' 하신다면....제 차는 원메이크 ㅡㅡ; 그러니까 알페온에도.......;; ㅋㅋ
'너는 왜 안쓰냐?' 하신다면....제 차는 원메이크 ㅡㅡ; 그러니까 알페온에도.......;; ㅋㅋ
디티엠스피드[DTMSPEED]는 제가 경기에 참여하기 시작한 2010년 스피드페스티벌부터 지금까지 그리고 2012년에도 정신적, 물질적(?) 스폰을 해주는 업체입니다. DTMSPEED는 발레오 클러치로 더 유명한 회사입니다. 튜닝 클러치지만 순정과 흡사한 사용 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상 주행에서의 스트레스가 적다는 장점이 있죠. 일부 수입 명차에도 들어가는 클러치이고 국내 고성능 수동 차량에도 들어가기도 한다고 합니다. 요즘 자주 볼 수 있는 곳은 서킷에서 제네시스 쿠페 클래스에 투입되어 꾸준히 상위권에 있는 차량에 장착되고 있을 만큼 성능과 내구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스폰서라도 영 허접한 제품이면 이야기도 안 합니다.
대외적으로 검증되고 인지도 있는 제품이죠! 에헴! ㅡㅡ;
대외적으로 검증되고 인지도 있는 제품이죠! 에헴! ㅡㅡ;
'Sgoon's > Gara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년간 레이스 엔진으로 사용된 상태 그리고 새 엔진으로 변신 : 스포일러 (2) | 2012.03.26 |
---|---|
굴러갈 만큼만 정비하는 렌터카...3년이 지난 결과는? [엔진오일 너무 자주 갈지 않아도 되더라...] (6) | 2012.03.18 |
RD-TECH[알디텍] 대구지점 입고! 엔진 및 미션 수리! (4) | 2012.01.10 |
감사합니다. 제6회 한국모터스포츠 어워즈 클럽드라이버상 수상!! (0) | 2011.12.15 |
KSF[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4R : 조금 아쉽지만, 아름다운 마무리! (4) | 2011.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