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입고하면서 정말 프로팀에서 작업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해달라고 부탁들 드렸고 단순 엔진만 오버홀하는 것이 아니라 미션까지 까지도 오버홀을 진행하게 되었죠.
차가 달리지도 않는데 계속 앉아 있어야 하고 지겹게 같은 RPM을 유지하고 가끔 변속을 해줘야 하니 얼마나 힘들까요...;;ㄷㄷㄷ 근데 이런 작업을 실제 프로팀 차량에서는 조금 흔한 일이라고 하는군요.
실제로 가장 프로팀에서 주목받는 EXR팀106의 제네시스 쿠페 레이스카도 여기에서 다이노 위에서 길들이기 작업이 진행되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2011년에도 그리고 이번 2012년에도 RD-TECH에서 작업해서 출격한다는군요. ^^
그런데 엔진과 미션 상태가 어떤지 궁금하시죠? ㅋ
그래서 올리는 스포일러!!!
???
ㅡㅡ; 마찰 저항 줄여 준다는 엔진 피스톤 스커드에 있는 그라파이트 코팅이 다 뜯어졌넹;;;
그리고 당부한 대로 모든 부품을 순정으로 차대번호를 넣어서 주문하고 조립하는 모든 과정이 사진으로 남아 있습니다.
RD-TECH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제 차를 작업한 것이니 천천히 내용 공개하겠습니다.
기대하세요! ㅋ
'Sgoon's > Gara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년간 레이스 엔진으로 사용된 상태 그리고 새 엔진으로 변신 : 엔진 분해! [RD-TECH] (2) | 2012.04.03 |
---|---|
두 번째 유리 복원기 : 서킷에서 깨지 앞유리 복원! 이번에 출장 서비스! (0) | 2012.03.26 |
굴러갈 만큼만 정비하는 렌터카...3년이 지난 결과는? [엔진오일 너무 자주 갈지 않아도 되더라...] (6) | 2012.03.18 |
DTMSPEED[디티엠스피드] 제품 생산 현장에 가다! (2) | 2012.02.07 |
RD-TECH[알디텍] 대구지점 입고! 엔진 및 미션 수리! (4) | 2012.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