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zidog

천연식초가 반려동물에게도 도움이 될까?


천연식추가 좋은 이유는 너무너무 다양하다.
문헌을 찾아봐도 많고, 인터넷 정보 시대에 인터넷 상에도 너무 많은 정보가 있다.
거의 만병 통치약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그 이치는 가장 자연적이고 자연에 부합하고 자연에 융화되는 삶을 사는 것이 가장 건강하게 장수하며 몸과 마음이 건강한 인생을 산다는 가장 간단하고 당연한 이치인 것이다.

어쩌면 우리 반려동물에게도 아파트에서 우리와 함께 한 이불을 덮고 함께 사는 것도 행복이지만 그 보다는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자연과 더불어 자신들의 호기심과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며 사랑 받고 사는것이 우리 반려동물이 원하는 진정한 행복이라는 생각이든다.

식초가 우리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너무 많이 들었고, 한때 몸에 좋다는것은 다~ 먹어보고 온~식구가 산에서 직접 재배하여 먹거리를 만들어 먹고 그때 기르던 울 강아지는 온 동네를 돌아 다니고 온 산천을 다녀서 허벅지에 말근육을 달고 살았다.
 단지 밖에 뛰어 다니고 산을 돌아 다니고 오면 진드기를 붙여 오는 경우가 많았지만, 모든 질병으로 부터 오히려 더욱 건강했던것 같다.

 그때 이 녀석 사람 몸에 좋다는건 이 녀석도 자주 얻어 먹어서 더 건강했던건가?

아무튼 그런 일련의 생각들을 하게 된다.

현재는 식초를 이용해 깐이 귀 세정제로도 써 보고 린스대용으로도 써 보고 약용으로도 써보고
주위 친구들도 써보고 결과는 대부분 만족했고,
판매까지 해 보란 이야기가 나왔다.
(하지만 좀더 보강하고 안정성 테스트를 더 거쳐 상품을 올리기 위해 보류 중이다.)

식초 넣고 비누도 만들었으니 ㅋㅋㅋ 거의 현재 내가 식초 가지고 할 수 있는 일은 다해 본것 같다 ㅋㅋㅋ


일단 몸에 바르거나 목욕으로 쓴다 하더라도 모공이나 피부로 그 성분을 먹는다는 생각으로 나름대로 검색과 발품을 팔아 갖가지 식초를 사기도 하고
돌아다니는 정보로 만들어도 보고 ...

그러다가 요 식초 녀석을 애들에게 먹이면 어찌 될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아직 내가 먹기도 그다지 ㅋㅋㅋ
하지만 좋은 것을 몸에 바르는 것도 좋지만 먹는게 가장 빠른 효과를 발휘 하는것도 사실인지라.. 고심중이다.


천연식초가 사람이 먹어서 좋은 이유를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다.

1. 유기산의 보고
2. 구연산이 많다.
3. 산을 중화하는 역할을 한다
-식초는 산성물질이지만 우리 몸속에 들어가면 알칼리성으로 작용되면서, 우리 몸속에 생긴 산을 알맞게 중화시키고 혈액과 체액의 Ph 농로를 안정된 상태로 유지 시켜 준다고 한다.
4. 자연 살균, 방부, 해독작용을 한다.
5.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한다.
6. 잉여 영양소를 분해한다.
7. 피로를 없앤다.
8. 비만을 방지한다.
9. 야채의 비타민 C를 보호한다.
10. 암에 대한 면역력을 높인다.
11.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12. 백혈구의 면역 기능을 높인다.
13. 정자의 손상을 치유한다.
14. 폐 기능을 강화한다.
15. 잇몸병을 막는다.
16. 백내장의 발병을 억제한다.
17. 간장을 보호하고 노화를 방지한다.
18. 장을 깨끗하게 한다.
19. 아토피성 피부염에 효과가 있다.
20. 혈압을 낮추는 물질이 풍부하다.


♬ 이런 효능들이 우리 반려동물이 먹었을때도 나타날까? 그렇다면 그 양은 어떠해야 할까? 급여를 하게 된다면 어떤 식으로 하는게 좋은가? 
현재까지 개인적인 생각으론  간접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급여하는 방법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