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자동차 관련 이야기

[2010 북경 모터쇼 여행기] 준비에서 도착까지....호텔 찾아 10원 더 썼다!!! 쓰읍!

이제 2010 북경 모터쇼 관련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일단 중국이라는 나라와 인연이 꽤 깊어서, 개인 사비로  북경모터쇼에 갔습니다. 오랜만에 친구들도 보고, 모터쇼도 보기 위해서 말이죠. 당연히 다른 블로그들과는 다른 관점을 가지고 글을 쓰게 될 겁니다. 

여행기 형식으로 포스팅 되는 것과 몇 가지 이슈에 대해서는 별도의 포스팅을 해서 전달하여 드릴 겁니다. 

북경 올림픽 때는 아직 회사에 눈치를 많이 보는 상황이라 가고 싶은 마음을 꾹 누르고 있어야 했는데요. 그렇게 되다 보니 대략 2년 6개월 정도 중국을 왕래하지 못했네요. 오랜만에 북경에 간다는 생각에 기분이 들떠야 하지만, 개인적으로 안 좋은 소식 때문에 갈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아니면 또 기회가 올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무조건 가자! 이렇게 결정을 하고 급하게 비행기표와 호텔, 비자를 준비해서 떠나게 되었습니다. 

1. 어떻게 갈까?

보통 중국을 갈 경우 경비가 별로 없고 시간이 넘치는 경우 배를 이용하고, 시간이 없는 경우에만 비행기를 이용하는 데요. 아무래도 본업은 따로 있다 보니 비행기로 떠나게 되었습니다. 보통 친구들 집에서 자거나 아는 분들 집에서 잠을 잤기 때문에 비행기를 타고 날아가기만 하면 숙박은 걱정이 없었는데, 이번에 조금 상황이 달라서 일단 숙박까지 포함된 자유여행 패키지를 찾아보았습니다. 

<무겁게 지도와 가이드가;;;; 그냥 가도 되는데;;;ㅎㅎ>

'금까기'라고 '내일여행사'에서 자유여행 패키지가 잘 되어 있느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도 거기서 했는데 여러모로 계산을 해보았지만 나름 합리적인 가격이라 판단이 됩니다. 개별적으로 알아보는 것보다 이런 여행사를 통하는 것이 심신이 편합니다. 가격은 약간 더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혼자 가면 비용이 조금 더 들어갑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 중국 여행을 좀 더 잘해보려면?

보통 중국 여행을 가실 때 처음 가시는 것이라면 괜히 배낭여행이라고 가시는 것보다 패키지로 한 번쯤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단체로 가면 쇼핑이 있을 수는 있지만 그래도 중요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다 돌아보는 것을 계산하면 훨씬 이득입니다. 한번 패키지로 다녀오신 다음부터는 개별적으로 여행을 가시면 더 재미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2. 드디어 날랐다!

<오랜만에 본 항구는 참 많은 발전이 있었다는 것을 느끼게 해줍니다.>

오랜만에 비행기를 타니...아 무섭네요...ㅎㅎ 조금만 이상한 소리가 나도 상당히 민감하기도 했고요.
한 1시간쯤 지나니 비행기에 적응되는 듯합니다. ㅎㅎ 덜덜 거리는 것도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위에 사진은 천진쯤 될 것 같네요. 항로가 정확히 어떻게 되는지 몰라도 그냥 생겨 먹은 모습이 ^^;;ㅋㅋ
보통 오른쪽 사진처럼 자리가 남으면 편하게 올 수 있어서 좋은데, 이상하게 외로웠습니다. 심약하면 안 되는데 말이죠!


3. 북경 도착! 호텔은 어디에.....

긴장속에서 비행을 하고 드디어! 착륙!!!  아~ 이제 땅이다!!! 안심된다!! 
이제 택시 타고 가면 되는 거야~ 훗

그러나.... 행복도 잠시...;;; 두둥...

아져씨 kuaijiejiarijiudian[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호텔]으로 갑세! 

그게 어딘데? 

[헉 이런...진짜 모른다는 거야? 응? 응? 날 물로 봐?]
왕징에 있어 일단 왕징 가자고!! 

그래 왕징은 아는데 거기는 모르겠어!

그럼 가서 찾아보자 최소한 택시 아저씨면 중국 길 이름으로 잘 찾아가잖아! 
[어랏 장난 치시나.... 정말 모르겠으면 다른 차를 타라고 하던지...]

일단 왕징으로 가는데, 그러데 이 사람 왠지 모르게 길을 진짜 모르는 것 같다....ㄷㄷㄷㄷ
[왕징으로 가는 길중에 가장 귀찮은 길로;;;;]

여기 왕징이야!

나도 알아 여기 왕징인거!

<약도도 틀려먹었다!!!차라리 실사 지도를 줘!!! ㅡㅡ;>

괜히 내가 설명을 잘 못했나 싶다...그래서 중국에 있는 여행사 직원에게 연락해서 여기 택시 아저씨에게 위치 설명 좀 해주세요. 부탁을 했다. [오랜만에 오니 내 발음이 엉망인가 보다 생각 했으니까.....]

그런데....


이 아저씨 진짜 모른다!! 아니 방향 감각도 없다!!! ㄷㄷㄷ
이봐 여기 futongxidajie라 되어 있으면 동쪽으로 가면 futongdongdajie 아닌가!!!
[빌어먹을 약도 제대로 표시도 안되어 있다! 췟!!]

결국 택시에서 내려서 다시 택시를 잡아탔다. 역시나 기본 요금....ㄷㄷㄷㄷ 내가 생각했던 그 위치다...
[아직 입에서 중국어가 술술 안 나온다...쩝...2년 6개월을 그냥 놀다싶이 했으니...나올리 없다...ㅠㅠ]

일단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왕징에 투숙할 분들은 주소로 찾아가는 좋은 택시 아저씨를 만나면 나이스!! 
아니라면 왕징화탕[望京华堂]이라고 외치세요![성조는 알아서!!ㅋㅋ]  중요한 것이니 필수 체크!!! 


4. 호텔 도착! 좀 쉬자! 응?

숙소에 들어오니 참 힘이 쭉 빠진다. 오랜만에 중국에 와서 그런지 신경도 많이 쓰이고 말이다. 
예전 같았으면 대놓고 욕하고 싸웠을 텐데...ㄷㄷㄷ ㅡㅡ;;

그래도 호텔에 4일이나 있으면 내 스타일대로 좀 꾸며야지!!!


중국에서 생산되는 iPOD 스피커입니다. 호텔객실에 비치되어 있어서 좋더군요.^^ 소리는 무난합니다. 
객실의 허전한 적당히 공간을 메워줄 사운드는 충분히 냅니다. 
저렴한 소리가 안 나서 마음에 들어서 너무 가지고 오고 싶더군요....ㅎㅎ
[라디오, 알람 기능도 있습니다. 아쉽다면 이어폰 단자가 없다는;;;;ㅎㅎ]
무선랜은 아이폰이 잡기에는 살짝 약하네요. 뭐 그래도 노트북은 유선을 이용하면 되기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중국에서 국내 로밍폰을 사용하면 요금이 무섭게 나옵니다. 
당연히 중국에서 오래 생활을 했었기 때문에 예전부터 가지고 있던 휴대폰에 중국 SIM 카드를 꼽아서 사용했습니다. 
원래 저기 보이는 가격보다 더 싸게 살 수 있는데....;;;; 
일단 공항부터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공항에서 비싼 돈 주었네요...ㅠㅠ 다음 북경 갈 때 또 쓰죠!!!

중국에서 전자사전은 필수입니다. 가끔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찾아봐야 하기 때문이죠. 
일단 만나서 이야기하면서 단어를 그 자리에서 공부하고 익히는 겁니다. 
모르면 바로 질문! 평소에는 별문제 없이 이야기가 되지만, 가끔 토론을 해야 할 때는 자주 사용합니다. 
이번엔 까먹은 단어를 찾기 위해서!!ㅋㅋ

이제 노트북도 자리를 잡고 2010년 북경 모터쇼가 열리는 전시장 위치랑 시간을 확인합니다. 내일을 위해서!! 
근데 검색 5분 만에 검색완료하고...다른 것을 찾았다는;;;ㅎㅎㅎ

대충 정리하고 첫날은 친구를 만나서 쇼핑을 갔다 왔지요. 근데 이때 안 갔으면 갈 기회가 없었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계속 보시면 바로 아실 듯 ㅠㅠ 
전 생존 모터쇼를 보고 왔어요....무슨 프레스 등록하면서 힘들었다? 
어쩌고...저쩌꼬...복에 겨운 이야기죠....
저리가세요! 그 정도면 양호합니다! 
다른 분들 사진 보면 주변에 사람없고 할랑 할랑하죠? 
저는 자동차 주변이 복잡한 사진! 많이 보실수 있습니다.ㅋㅋ

다음 편을 또 기대해 주세요. 이번에 좀 좌충우돌하면서 지냈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