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goon's/IT

갤럭시 탭은 직장인의 적?


iPhone에서 나름 직장인 족쇄의 가능성을 타진해 보았었는데요. 결론은 아이폰 하나만으로는 직장인 족쇄로 완벽하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면 거의 80% 완벽한 족쇄가 될 수 있습니다. 자판 입력이 불편하니 핑계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죠. ^^ㅎㅎ


아이패드(iPad)는 전화기로는 아니죠. 거의 인터넷 되는 PMP? 타블랫? 흠...뭐 어찌 되었든 전화용도는 아니므로 이미 아이폰 또는 애플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멋져!! 이런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갤럭시 탭이 더 매력적인 제품일 것 같네요. 이유는 전화기 기능 때문에...ㅎㅎ

그냥 손전화기 쓰시던 분이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바꾸신 분이 있는데요. 덕분에 갤럭시 탭을 좀 구경해보았습니다. 그중에서 RDP(원격데스크톱)로 사무실이나 집에 있는 PC와 연결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마도 블로거나 기자분들 뽐뿌(지름신 강림!!!)가 상당하실 겁니다. ㅋㅋ

우선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RDP로 검색하면 무료 어플이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를 다운로드했습니다.
'Remote RDP Lite'라고 적혀 있는 아이콘이 보이시죠? 

보통 원격데스크톱이란 것은 일반적으로 생소한 용어입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설명해보면 개인 PC는 실제로 내가 있는 장소에 없지만,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개인 PC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어디서든 내 PC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PC가 지원하는 모든 기능을 지원하지 못합니다. 
거기다가 용량도 부족하고, 속도도 느리지요. 그러면 고성능 PC를 가지고 다닌다? 거기다가 가볍다? 
결제해야 할 금액이 자꾸 올라가는 소리가 들리시죠? 

제가 사용하는 구성인데요. 고성능 PC나 노트북은 회사, 집에 두고, 네트워크 성정을 통하여 외부에서 내 PC에 접속하여 사용합니다. 보통 아이폰이나 가벼운 넷북같은 노트북을 사용하지요. 포인트는 실제로 들고 다니는 것은 가벼운 것! 그러나 필요하면 고성능 PC의 힘을 빌린다. 이렇게 정리됩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하는 구성에서 문제점이 있는데요. 바로 화면 작은 아이폰입니다. 그리고 한글지원이 완벽한 어플이 없더군요.
(지금은 있나요?) 
그럼 갤랙시 탭에는??
마치 작은 노트북을 보는 것 같지요? 이 화면은 노트북이 아니라 갤럭시 탭으로 제 노트북에 연결한 것입니다. 
화면이 크니 읽기 참 좋습니다. 아...화면만으로도 뽐뿌가 팍팍 옵니다.
아이폰은 처음 접한 분들은 QWERT 자판이 누르기 어려워서 불만을 토로하십니다. 저는 지금도 불편합니다.;;; 갤럭시 탭은 화면이 커서 자판 누르기 참 좋습니다. 물론 아이패드도 좋지요. 오히려 자판을 사용하기에는 아이패드가 더 좋은 것 같네요. 그래도 갤럭시 탭 정도라면 불편함 없이 쓸 수 있었습니다. 

그럼 직업 워드에 입력해볼까요?
원격데스크톱으로 연결된 PC에 워드를 실행시키고 갤럭시 탭 자판으로 입력해 보았습니다.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입력 지연이 있지만 정확하게 입력이 잘됩니다. 아이폰 어플중에는 한글 지원하는 어플이 있지만, 특수문자가 제대로 입력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상당히 아쉬웠는데요. 그래서 특수문자도 테스트했습니다. 
;;;정확하게 입력됩니다. ㅠㅠ (잘 안돼야 좋은데...그래야 제가 뽐뿌를 안받는데요...ㅠㅠ)

아마 기자분들이라면 이 내용을 보면 허걱!! 할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갤럭시 탭에 블루투스 키보드만 연결하면? 아...이제 노트북 따위 들고 다닐 필요가 없겠네요. 또 하나는 터치스크린으로 마우스 조작을 대신해야 하는 데 상당히 사용하기 편했다는 겁니다. 마우스 따위도 버려도 되겠군요;;;

문서작업 위주라면 갤럭시 탭 하나만 해도 80% 이상 만족할 것이고, 키보드까지 한다면 90% 이상 만족감을 느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미지 편집이 불편해서 아쉬웠는데요. 그래도 잘 구성만 하면 이미지 편집까지도 해결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럭시 탭 가지고 있으신 분 너무 부러워 하지 마세요. 

우선 아이폰보다 무겁고, 어플도 부족하고, 기본 요량 부족하고.....아...더 찾을 것이 없군요...;;;
뭐 하드웨어 스펙 좋고, DMB 나오고, 일부 어플은 아이폰보다 났고, 키보드 큼지막해서 좋고....
음...좋은 것이 더 많군요. 아마도 어플만 더 많이 나온다면 아이폰이나 갤럭시 탭이나 비슷할 것 같네요. 
그래도 갤럭시 탭 들고 전화받기는 조금 민망하군요;;;
조금 만지작거려본 갤럭시 탭은 쓸만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갤럭시탭으로 PC 대용이 된다면, 회사에서는 24시간 일을 시킬 수 있는 환경이 되어버리니...

가만히 생각해보면 갤럭시 탭은 직장인에게는 진정한 족쇄가 될 것 같습니다. ㅋㅋ
이건 제가 갤럭시 탭이 부러워서 그러는 것 아닙니다.;;;(속 마음은....조금 부럽습니다...아...그래도 지르지 말아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