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goon's/Garage

9월 5일 KMSA 드라이빙 스쿨 이수

프로테 쿱 스피드 페스티벌을 참여하기 위해서 반드시 이수하여야 하는 KMSA 드라이빙 스쿨을 다녀왔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시간이 된다면 다시 한번 더 가고 싶은 드라이빙 스쿨입니다. 말로만 이야기를 하여 가르치는 드라이빙 스쿨과 다르게 직접 드라이버들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하나하나 알아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어 두어서 드라이버 스스로 자기 반성을 할 수 있는 좋은 교육시스템입니다. 스스로 느끼지 못하면 바울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제일 좋은 것은 스스로 알아가는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이라 완전 강추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번 드라이빙 스쿨에서 제 악셀워크이 너무나 엉망이 되었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예전의 그 섬세한 느낌은 사라졌더군요. 잠시 포르테 쿱을 끌면서 악셀워크를 다시 연습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드라이빙 스쿨에서 아주 뼈저리게 느끼고 온 하루였습니다. 궁금한 것이 많았지만, 아직은 서먹하기도 하고 해서 질문도 많이 못하고 틈틈히 같이 간 동생이 운전하는 동안 이런 저런 질문을 하면서 정보도 얻고 마음가짐도 새롭게 다듬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지금 타고 다니는 쏘울의 한계를 정확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서, 다음에 포르테 쿱이 R튠[KMSA에서 원메이크전 출전 차량을 위해서 제공하는 튜닝의 속칭이며 보통 KMSA 튜닝 후 '포르테 쿱 R'이라고 임의로 부르기도 합니다.]이 완성되면 드라이빙 스쿨을 다시 한번 참여해봐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끝나고 나니 무지 피곤하더군요...ㅠㅠ 오는 길에 휴게소에서 열심히 자다가 올라왔습니다. ㅋㅋ 

단장님 말씀처럼 다 같이 즐기며 배려하는 레이스가 될 수 있도록 저도 노력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