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현대자동차에서 벨로스터 퍼포먼스 튜닝킷 출시 예고!

<사진 촬영 : 독설가 님>


파워 트레인 부족을 아쉬워하는 마니아에게 희소식입니다. 올여름 YF 소나타와 벨로스터에 적용되는 '퍼포먼스 튜닝킷'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미 YF 소나타는 2.0 GDi 터보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고 벨로스터는 DTC를 적용한 모델도 곳 툴시될 예정이라 '퍼포먼스 튜닝킷' 출시가 상당히 중요하게 느껴집니다.

벨로스터를 시승해본 사람들이 생각보다 하체가 좋다는 이야기를 하는 상황이지만 사실 출력이 높아지고 타이어 그립이 좋아지면 기존 상태로는 전체적인 조화가 틀어지기 쉬우므로 결국은 조금씩 다 손을 봐야 하는 상황이 됩니다. 그냥 출력만 뻥~ 한다고 재미있는 차가 되는 것응 아니라는 것이죠. 벨로스터 '퍼포먼스 튜닝킷'은 아직 정확한 가격이 공개된 것은 아니라고 전해지고 들리는 이야기에는 서스펜션, 브레이크, 휠, 에어로파츠, 흡배기 튜닝까지 적용할 것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출시 시기는 9월 정도로 이야기되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미 현대에서 고성능 이미지를 주기 위한 차량에 적용한 파츠를 보면 나름 신뢰성 높은 브랜드 파츠를 사용하기도 하고 특히 차량에 맞도록 잘 튜닝해서 나온다는 것을 생각하면 소비자로서는 상당히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나중에는 현대가 다 개발하겠죠? 잘 하려나...;;) 특히나 보증수리를 같이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더욱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원메이크의 경우 튜닝된 파츠에 대한 보증은 아니라도 일반적인 보증 수리는 받을 수 있는데, 그것보다 더 좋은 조건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출고와 동시에 완벽히 튜닝된 벨로스터를 인도받을 수 있겠군요. (오호~ 좋은데요...^^)

벨로스터에 DTC외에 1.6 GDi 터보(TGDi) 엔진을 올리는 것도 검토 중이라고 하는데, 아마도 튜닝 파츠의 성능이 충분히 엔진 출력을 감당할 만큼 좋다면 상당히 매력적인 차량이 될 것 같습니다. (포르테 쿱 R 팔아야 하나 ㅡㅡ;;) 

그런데 AS 기간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히 정해진 것이 없어 보입니다. 특히나 '퍼포먼스 튜닝킷'을 적용하는 소비자라면 상당히 가혹한 주행을 할 소지가 다분하고 결국 회사입자에서는 AS 부담으로 다가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퍼포먼스 튜닝킷'을 내어 놓더라도 '포퍼먼스 튜닝킷'을 범위별로 AS 적용을 하면 어떨까 싶기도 하군요. 요즘 추세는 출력보다도 드레스업 위주가 많아서 일단은 제품이 나와봐야 알겠네요.

오늘부터 저도 벨로스터 시승을 합니다. 조만간 시승기로 어떤지 솔직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현대에서 AMG나 M 같은 고성능 전문 브랜드가 생기기를 기원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