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스타렉스 캠핑카 출시! 이제는 외부에서 만들지 않아도 된다!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캠핑카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직접 트레일러는 끌거나 차를 개조해서 캠핑카는 만드는 경우도 볼 수 있을 만큼 많이 대중화되었고 가끔 뉴스에서 겨울 캠핑시 난방으로 인한 사고로 뉴스에도 나올 정도이니 말이죠.


캠핑카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기존의 스타렉스를 외부 개조 업체에 원하는 사양으로 개조하는 방법, 개인이 직접 캠핑카 밴(VAN)형 자동차를 개조하여 만들기도 합니다. 캠핑 트레일러도 직접 만드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로 나뉘는데, 방법은 찾아보시면 다양하게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캠핑카에 대한 로망이 많은 편인데요. 주로 장거리 운전을 많이 하고 지역과 상관없이 급할 때는 업무를 봐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주차장에 안전하게 차를 세워두고 급하게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기도 합니다. 물론 레이스가 있어서 레이스 서포트카로 사용하면서 휴식을 편하게 취하고 싶을때...그리고 진짜 캠핑을 가는 경우까지 나름대로는 활용성이 좋은 캠핑카에 대해서 로망을 가지고 있지요. 


그러나 항상 캠핑카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시 이용하려면 다목적성에 대해서 상당히 고려해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캠핑트레일러는 나름대로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지만, 보관이나 원하는 사양의 트레일러를 만들기 위해서는 비용이 많이 들고 차까지 바꿔야 하는 상당히 고가의 취미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기존 외부 업체에서 만들어주는 캠핑카는 거의 완벽에 가까운 캠핑카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상당히 크고 무거운 단점이 있지요. 가끔 사람들은 캠핑카에서 샤워도 하고 화장실도 이용하고 뭐 그러겠다고 생각을 하지만...;;;아... 관리할 것을 생각하면 심각하게 고려하셔야 합니다. 결국은 화장실은 외부에서 사용하고 잘 사용하지도 않을 옵션을 위해서 상당한 고가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죠. (정말 관리까지 완벽하게 하시는 분들은...ㄷㄷㄷㄷ;;; 존경합니다..;;;)


아무튼 저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보고 다른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오래가는 노트북! 그리고 실내 공간 넉넉한 SUV나 MPV 이쯤 되면 뭐 국내에서는 큰 문제 없이 일이 가능합니다. 제게는 상당히 의미있는 구형 카니발도 뭐 그런 목적에서 상당히 만족하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ㅎ


뭐 이런 고민이 한번에 해결될만한 괜찮은 녀석이 제 눈에 들어왔습니다. 

2013년 3월 14일 현대자동차는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를 시판한다고 전했습니다. 제조사에서 직접 캠피카를 출시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입니다. 캠핑카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는 증거이기도 하죠. 딱 제가 고민하던 실 생화과 캠핑 그리고 업무에서 사용 가능 한 뭐 그런 모델이더군요! 어떻게 보면 국내환경에 참 맞는 캠핑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 (제 목적에 더 맞는 거? ㅋㅋ)


딱 4인 가족이 캠핑용으로 활용하기 좋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팝업 루프, 어닝시스템, 청수공급장치, 대형냉장고, 싱크대, 전기레인지 등 간단히 조리를 해먹을 수도 있는 뭐 이 정도면 탐을 낼만한 분들이 꽤 많아 보입니다


자동 유합식 실린더가 적용된 팝업 루프는 루프를 들어 올려 취침 공간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1열 천정을 통해서 올라 갈 수 있고 매트리스와 환기구 적용으로 편안한 취침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겨울에는 춥겠군요. 하지만 밤에 천정에서 별을 보면서 음악을 감상하기엔...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ㅠㅠ (사진상으로 창문이 커 보이잖아요!ㅋㅋ)


2열 시트도 완벽하게 풀플랫 가능하고 또한 앞뒤로 이동이 가능해 트렁크 공간에 마련된 매트리스를 펼치면 또한 완벽한 침대로 변하니...ㅡ.ㅡ;; 이건 가족보단 커플? 음....


조수석에는 어닝 시스템과 프라이버시 룸텐트가 조합되는 형태이며, 외부 전원 공급 시스템, 후면 운전석쪽으로 수납공간까지...그리고 다목적 접이식 테이블은 업무에서도 캠핑에서도 꽤 유용해 보이는군요. 그 외에도 야외용 테이블, 전·측·후면 모기장 및 풀커튼, 충전기, 보조배터리, 무시동 히터 등 야외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선택 사양을 패키지 형태로 적용했다고 합니다.


자동변속기를 기본 적용한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의 가격은 4,802만원으로 조금 가격이 있지만 나름 합리적으로 잘 구성한 형태로 보이며, 일부 품목을 개인적으로 적당하게 구성해도 될 것 같군요. 음...이 녀석은 좀 가지고 싶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2년 안에는 안 살 차라는 거...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