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현대차, ‘제5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진행!

현대차는 안전행정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어린이,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제5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올해로 5회를 맞는 이 퀴즈대회는 어린이들이 온라인 문답풀이 방식을 통해 ‘어린이 안전’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 하면서 사회 전반에 어린이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고 한다.


초등학생, 미취학 아동(7세 이하)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월 16일(화)까지 현대차 안전 퀴즈대회 홈페이지(www.happyway-drive.com/edu)에서 예선이 실시되며, 안전 퀴즈는 교통안전, 생활안전, 화재안전 등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8개 분야에서 총 40개의 객관식 문제가 출제되었다. 단, 1회만 응시가능한 이번 퀴즈대회는 고득점 순으로 성적 우수 어린이를 선발한다.


예선전을 통해 전국 17개 시·도별 성적우수자 각 6명과 230개 시·군·구별 각 6명을 선발하여 지자체 상장 및 퀴즈대회 운영위원회 상장을 수여하며, 17개 시·도 수상자 총 100명에게 본선에 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 전했다.


본선대회는 4월 28일(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안전행정부 장관상(2명), 현대차 대표상(2명), 안실련 대표상(2명), 후원기관 대표상(24명)이 주어지며, 부상으로 저학년에는 장학금, 고학년에는 해외 안전문화 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른들이 항상 노력하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현대차가 어린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하는 안전 퀴즈대회는 어린이 스스로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힘을 기르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2008년부터 올바른 교통문화를 적극 알리기 위해 ‘해피웨이 드라이브(www.happyway-drive.com)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