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2013서울모터쇼를 빛낸 Best Car는? 어떤 차??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승용차, 그린카, 콘셉트카 3개 부문에 대해 “2013서울모터쇼를 빛낸 베스트카(Best Car)”를 최종 선정, 발표했다. 


승용차 부문에서는 르노삼성의 ‘QM3’ 가 그린카 부문(Green Car)에는 BMW의 ‘i8’가 콘셉트카 부문에서는 현대자동차의 ‘HND-9’이 각각 선정되었다. 이 결과는 지난주 주말까지 투표된 결과이며, 내외신 취재기자 225명이 이번 투표에 참여하였다.

승용차 부문의 베스트카로 선정된 ‘QM3’는ㅊ지난 3월 초 열린 제네바 모터쇼에서 ‘캡쳐‘라는 이름의 월드프리미어 모델로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QM3'라는 이름으로 올 하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그린카 부문의 베스트카로 선정된 BMW의 ‘i8’은 전기 모터와 고성능 3기통 내연 엔진이 결합하여 354마력의 출력과 무려 37km/l의 연비(유럽 기준)를 동시에 실현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콘셉트카 부문의 베스트카로 선정된 ‘HND-9’은 현대자동차가 2013서울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후륜구동 고성능 스포츠 콘셉트카다. 


2013서울모터쇼를 빛낸 베스트카 시상식은 4월 3일 오후 5시 20분부터 모터쇼가 열리고 있는 킨텍스 제 2전시장 302호에서 진행되며, 선정된 차량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