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자동차 관련 이야기

요즘 i30 2.0 럭셔리 스틱이 끌린다..

지금도 아반때 HD를 타고 있어서 i30과 같은 등급의 모델을 타고 있지만...

지금 타는 차가 디젤에 오토라 보니 보통 고속도로와 같은 고속 주행을 하면서 혼자서 놓기에는 좋은 컨셉이다
..

그러나 와인딩을 하기엔 지금 것 스틱으로 재미난 주행을 하던 것이 자꾸 떠올라
...

스틱차를 한대 구입해서 타고 다니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 떠오른다
.

물론 매일 타는 차량으로 생각을 하고 차후에 수리비도 생각해서 i30 2.0 스틱을 생각한 건데
...

현재 출시되는 차중 신형 엔진을 장착하고 나온 차량 중 고를 차량이 HD i30 그리고 소나타, 그랜져, 제네시스 정도가 될 텐데
...

조만간 출시된 제네시스 쿠페의 경우 차량가격이 많이 비싼 축에 속하고
....

쿠페라는 점 때문에 보험 금도 비싸다
....

포르테 쿠페도 출시가 된다는 소문이 많은데
....

역시 이것도 문짝 2개로 보험금이 비싸다
...

그럼 내가 질리지 않고 오래 탈 차량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다
...

무조건 스틱! 그리고 출력은 적당하면 좋겠고 최대한 신형엔진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

i30 1.6
을 생각하면 나름 연비도 괜찮고 적당하긴 한데...약간의 출력에 대한 아쉬움이 남고
...

2.0
과 가격차이도 크게 나지 않았다
...

...물론 2.0은 구형엔진이다..약간의 개선이 이루어져 있지만 그래도 구형엔진이다
...

이런 부분에서 상당한 고민을 했는데
...

2.0
베타의 장점이 무엇을 있을까? 이런 생각을 하면서
...

수리하기 쉽다. – 어디를 가도 베타엔진은 대부분 손 볼 줄 안다
...

부속이 널렸다 - 지금까지 뿌려온 구형 파츠만해도 어마어마하다
...

튜닝 파츠가 다양하다. - 오래된 엔진이니 만큼 튜닝 데이터가 많이 있다
...

이런 것을 생각하니....나름 메리트가 있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

세타엔진이 올라간 2.0이 나온다면 더 고민할 것 없이 딱이야! 이러겠는데
...

음 안타 깝군
....

그래도 지금은 i30이 눈에 아주 밟힌다
...

잘 참아야 할 텐데;;;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