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F1 대회 로고송 어떤 것이 어울릴까?

2002년 월드컵에 맞춰서 관련된 음악이 유명해졌고 지금까지도 월드컵 시즌이 되면 라디오에서 방송될 정도로 월드컵과 찰떡궁합인 음악이 많다. 그래서 4년마다 열리는 월드컵에 단순히 경기만 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멋진 음악을 접할 수 있는 재미도 있다. 이번 2010년 남아공월드컵에서 메인 테마송은 바로 K'naan - Wavin' Flag란 곡이 선정되어 방송을 통해서 자주들을 수 있었다. 

이런 스타일의 음악을 좋아해서 그런지 들을 때마다 기분이 좋다.


그런데 F1 로고송은 어떤 것이 좋을까? 

F1과 관련된 로고송을 공모한다는 소식에 예전에 음악을 하면서 알고 있었던 사람들에게 이 소식을 전달했다. 그런데 어떤 스타일이 좋을지 고민에 빠지게 되었다. F1이라는 테마에도 어울려야 하지만, 사람들 귀에 쏙 들어오는 음악을 만들기란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쉽고 재미있기만 하기에도 로고송이라 하기엔 부족하지 않은가? F1 그랑프리라는 강한 이미지와 맞아떨어져야 하는데 말이다.

고민은 내가 할 것은 아니고 능력과 관심 있는 분들이 직접 도전해보길 바란다! 필자는 잘 들어주고 많이 알려주는 것이 제일 나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뭐 연주를 해달라면 조금은 해줄 수도...ㅎㅎ

로고송 공모
기간 : 7월 1일부터 16일까지
조건 : 직접 작곡•작사한 창작물로 F1 대회와 전남 이미지를 최대한 형상화하면서 모두가 호응하며 즐길 수 있는 내용의 노래
분량 : 30초 내외 
제출 서류 : 응모신청서, 작품 가사, 악보(가능자만), 데모송이 담긴 CD
제출 방법 : 전라남도 F1 조직위원회로 우편, 방문, E-Mail

당선작은 F1대회•문화행사, 홈페이지 및 영상물, TV•라디오 광고, 컬러링은 물론 F1 대회 로고송 대회 등 다양하게 활용되어 모터스포츠를 좋아하는 음악인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BBC F1 2010 Intro 영상과 음악은 참고로 올려본다. 


나름 중독성 있는데...오호! F1 로고송에 뽑히면 매년 F1 경기가 있을 때마다 음악이 나올 수 있다는 것!! 어서 응모하세요.


본 글은 F1바라기 팀 블로그 http://f1brg.tistory.com/와 같이 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