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스터에 엔진에 대한 다양한 소문이 많습니다. 특히나 어떤 엔진, 어떤 미션이 올라갈지 이야기에 대한 이야기가 가장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떤 것이 올라가든 즐겁게 탈 수만 있으면 된다는 생각을 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좋은 엔진과 미션이 올라가면 그만큼 반가울 수 없습니다.
국내에 출시되는 엔진도 관심을 두고 수출형으로는 어떤 엔진이 올라가는지 이것도 상당히 관심이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차대는 같으니 얼마든지 마음만 먹으면 내 마음에 드는 엔진을 안정적으로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포르테 쿱도 2.0을 2.4로 엔진을 교체하는 사례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전혀 다른 엔진을 올리는 일은 많은 어려움을 감수해야 합니다. 이미 올라간 것이 있다면 조금 더 편하다는 것이죠.
영상에 보면 시로코의 움직임과 벨로스터의 움직임을 비교할 수 있도록 같이 주행하는군요. 덕분에 상당히 탄탄한 서스펜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다만 시로코보다 진동에 대한 반응은 불쾌하게 움직이는 것으로 관찰됩니다. 단, 현재 테스트 차량에 각종 장비가 들어 있어서 리어 서스펜션이 많이 내려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서스펜션의 움직임도 다르게 움직이게 되니 적당히 참고해야겠습니다.
사실 빠르게 주행하는 것은 없지만 적당히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겠군요. 자꾸 좋은 차들이 나오니 눈만 높아집니다.
대신에 가격은 좀 적당히 올려주면 좋겠습니다. 현대 아반떼 MD도 가격 인상이 상당하다는 것을 다들 아실 겁니다. 사실 자동차가 6~7년 마다 새로운 모델을 나오기는 하지만, 매년 물가 상승률만큼 가격을 올립니다. 이미 올릴 만큼 올리지 않나요?
새로운 모델이라고 가격을 10% 이상 올려버린다면 참... 어디서 나온 인상 방법인지...
뭐 나쁘게 생각하면 너무 비싸다는 것이고, 좋게 생각하면 덕분에 수입차로 눈을 돌릴 기회를 주었다는 것입니다. 씁쓸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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