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자동차 관련 이야기

번호판 돌려쓴 탑기어 코리아 어쩌나....

탑기어 코리아 출연 차량이 번호판을 돌려쓴 영상
을 캡처해 기사화된 것이 인터넷이 올라왔군요. 기대했던 탑기어 코리아가 불법을 조장하는 프로그램으로 인식돼서, 앞으로 방송도 안 될 수 있을 법한 일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주차장에서도 번호판을 떼면 안된다? 그러면 서킷 주차장에서 떼면 불법인거쥬....? 응?
(웃자고 한 이야기에 목숨 걸로 태클 걸면 안됩니다.)


방송에 잡히는 화면을 위해서 일부러 번호판을 바꿔서 서킷에서 주행한 것은 문제가 안 된다고 생각되는군요. 그렇게 보면 인터넷에 보이는 사진이나 동영상에 자동차 리뷰에서 번호판을 가지고 있는 것도 불법이 된다고 할 수 있으니까요. 뭐 대표적으로 집고 넘어가자면 모 유명한 자동차 리뷰 PD님의 영상의 화면도 모두 문제가 됩니다. 왜냐하면.... 임의로 번호판을 달고 주행했기 때문이죠. (여러 사람 다치겠네...)

원메이크전 차량도 경기중에는 번호판을 띄고 별도의 플라스틱판을 붙이고 달리게 됩니다. 서킷에서 말이죠. 탑기어 코리아가 랩타임 측정을 하는 곳은 현재는 공터지만 예전에는 서킷과 같은 곳입니다. 물론 뭐~ 이 정도는 넘어가자는 겁니다.

쩝...다 같이 죽자 물귀신 작전도 아니고....
방송을 위해서 약간의 속임수를 쓴 것은 이해해주자는 겁니다.


대신에 분명히 문제가 되는 일반 도로를 주행한 (그러면 ....그분도?) 부분에 대해서 엄중히 처벌을 해야 할 것입니다. 
탑기어 코리아 이걸로 타격이 좀 있겠네요. 그렇다고 갑자기 종방하지는 마세요.ㅠㅠ

P.S : 폭주? 이러면서 기사화 이슈화하는 낚시는 이제 그만...R8로 일반 도로에서 열심히 달렸으면 KTX보다 빨라야지? 응? 방송을 위해서 가끔 뿌우웅도 이해 못햐? 다만, 이유가 어찌되었든 번호판을 바꿔서 달린 것은...문제라는 것은 확실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