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2013 카렌스 - 올란도의 시장 독주를 막을 수 있을까?

뒷북! 신형 카렌스 올란도 발목 잡겠네....


오랜만에 뒷북으로...포스팅합니다. ㅎㅎ 맨날 뒷북이긴 합니다만..;;;


오랜만에 LA 모터쇼에 대한 정보를 보면서 우연하게 관심 있는 정보가 보였는데, 전부다 카더라 통신이라...그래도 관심 있는 모델은 K3 쿠페형 모델에 1.6 T-GDi 이야기는 제발 그렇게 나와주라!! 이렇게 외치고 싶습니다. ㅎㅎ 1.8 NA도 좋지만, 차라리 그럴 거면 이왕이면 2.4급으로...;; 아 너무 마니아틱 하군요. ㅎㅎ


아무튼 찾다 보니 오랜만에 카렌스 이야기를 보게 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효자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카렌스는 처음 나왔을 때는 정말 대단한 판매량을 보였고 카렌스2까지만 해도 나쁘지 않았지요. ㅎㅎ 뉴 카렌스라고 요즘에 자주 보이는 덩치가 큰 카렌스부터 조금은 소비자의 눈에서 멀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 나이가 든 느낌이였는 걸지도요...

(저는 나이 든 느낌이라 싫어 했습니다. ㅎㅎ 너무 물에 불려 놓은 듯한 느낌도 싫었고요.)

그런데 2013년 1/4 분기에 출시 예정이라는 이 녀석...(1/4에 출시하나요? 정말? ㅋ) 디자인 느낌이 상당히 좋습니다. 요즘 카니발이나 스타렉스는 독자적인 영역에서 확실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데, 둘 다 승합차 또는 화물차...;; 오너 분들에게 죄송하지만, 진짜 오너분들이 그렇게 이야기를...저도 카니발 가지고 있답니다. ㅠㅠ


암튼 뭔가 승용차보단 크고 전체 느낌이나 너무 화물차 같지 않은 그런 녀석이 필요했는데, 아무래도 기존 뉴 카렌스는 그리 끌리는 모델이 아니었단 말이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명작 올란도를 강력히 추천하고 있었고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관심이 많은 모델이었습니다. 올란도는 펀드라이빙이 뭔지 좀 아는 MPV죠. ㅋㅋ 


2013 카렌스는 전체적인 느낌이 너무 화물차 같지 않고 기존처럼 승용차 베이스라는 것을 잘 살리면서 어디 하나 물에 불려서 내어놓은 디자인이 아니라는 점! 이것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출시되는 엔진은 1.7 U2 디젤과 1.6 감마 GDI 그리고 2.0 누우 GDi 엔진으로 출시될 것으로 이야기되고 있고 어떤 엔진을 선택하더라도 자동변속기는 6속!! 그런데 엔진은 실제로 출시 돼 봐야 알겠지만 아마도 1.7 U2 디젤이 올라간 모델이 가장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존 모델이 가스 모델로 나오던 모델이라 아마도 2.0 가스 엔진이 올라가는 것이 맞다 생각되는데...뭐 이건 나와봐야 알겠지요. 1.7 디젤은 아마도 확실하지 않을까...고마력형과 저마력형은 일단 알 수 없을 듯...(자 추측성으로 뒷북!)


어디서는 풀타임 4륜이니 이런 이야기가 있지만, 모델 자체가 풀타임 사륜 모델과는 거리가 있던 녀석이라 공간과 구조를 생각한다면 4륜은 그냥 루머라 생각됩니다. 7인승에 균형 잡힌 디자인은 아마도 국내 소비자에게 과거 카렌스의 향수를 불러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새로운 차를 사기 위해서 눈돌아가는 중이라서요...ㅎㅎ ㅡ.,ㅡ;; 이차 저차 비교하고 있습니다. ㅋ 

중국 광저우 모터쇼에서 발표된 옵션은 보면....정말 ㄷㄷㄷ 하군요. 

가격은 아마도 올란도 보다 조금 비싸게 형성될 것 같은데...항상 그놈의 가격이 문제죠.;;; 

그런데 올란도가 시장 독주라 하기에도 좀...ㅎㅎ 

암튼...실용적인 차가 아마도 인기있지 않을까요? ^^ 

캠핑족도 늘어가는 추세에...^^

(그냥 관심가는 차 마구 포스팅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