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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 Motorsport/News&Info

역시나 예상 대로 신형 베르나 디자인은 수정되었다.



이전에 북경 모터쇼에서 공개된 베르나를 보고 일부 수정될 것이라는 예상을 했습니다. 중국 전용모델과 국내에 출시하는 모델은 아반떼 XD와 EF 소나타를 제외하면 같지 않았습니다. 현지에 특화되게 만들었거든요. 당연히 중국에 출시된 것과는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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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램프 수정을 당연한 예상이었다. 거기에 맞춘 범퍼디자인 수정도 어떻게 보면 당연(?) 아무튼 줄어든 아반떼 MD를 보는 듯한 베르나 RB에 1.6 감마 GDi를 장착하고 나왔다면 많은 자동차 마니아에게 사랑을 받았을 것 같지만, 그래도 알파 1.6엔진을 대신하여 감마 1.6엔진으로 변경은 새로운 달리기 성능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미션은 아쉽게도 기존에 아반떼 HD에 사용했던 4단 자동변속기와 매치된다. 수동변속기는 5단이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왜냐? 하극상이 일어나면 안 되니까! 
스페셜 모델이 존재해서 하극상이 일어나면 OK! 그러나 일반적인 모델에서 하극상을 용납하지 않는 현대자동차이다. 

사람들이 아쉽다는 아반떼 MD의 달리기 성능은 감마 1.6 GDi가 140마력이라는 성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2.0 세타2 와 비교하여 체감 성능의 차이를 크게 만들었다. 그래도 튜너들에게는 좀 더 좋은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튜닝을 하면 되기 때문에 더 좋아진 것이라 생각한다.

콘셉트카로 발표된 베르나 RB는 아마도 최대한 비슷하게 국내에 출시에 될 것으로 예상된다.그런데몇가지 수정사항이 있을 것 같다.


우선 HID는 제외될 것 같다. 
프로젝션타입이 아니라 일반 클리어 타입의 헤드램프로 적용되겠죠. 
현대가 갑자기 콤팩트 준중형? 이라는 말을 들고 오지 않는 이상 HID가 적용될 일이 없을 것 같다. 
그리고 안개등에 박힌 LED로 추정되는 부분은 없어 질 것 같다.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될 것 같은 안계등으로 추측된다. 
실제 출시 차량은 아반떼처럼 일반 클리어 타입으로 정리되어 나올것 같다.


뒷모습은 특별히 변경되지 않을 것 같다.


이제 YF 소나타, 아반떼 MD, 베르나 RB를 한곳에서 보면 확실히 같은 회사에서 나온 자동차라는 느낌을 확실하게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는 그랜저만 대세에 합류하면 되는가요? 기대해 봅니다!

P.S : 어디까지나 나와봐야 아는 겁니다. 지금 포스팅은 일단은 대부분 추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