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goon's/Garage

서킷 주행을 위한 포르테 쿱 R 윈도우 넷 설치 방법 (프레임 리스 도어 차량 적용가능)


올린다 해놓고 미루고 인제야;;(죄송합니다.)


발행은 하지 않고 그냥 참고 하시라고 올려 드립니다.

준비물 : 옷걸이 2개, 케이블 타이 여유 있게 10개 (튼튼하고 굵은 놈으로!)
            양면테이프 (스펀지가 있는 제품으로)
            피스(? : 자동차에 구멍 내도 좋다는 분은 콜!)


제가 올리는 것보다 더 좋은 재료를 이용해서 만들면 되는데 그냥 참고로 이렇게 하면 헝그리하게 되는구나 정도만 보시면 됩니다. 제가 알려 드린 방법으로 설치 후 안전상의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그냥 참고용이므로 더 안전한 방법을 찾아서 설치하기를 권장합니다. (제가 장착한 것을 보시고 업그레이드한 버전이 꽤 있더군요...ㅋㅋ)

순서도 필요 없고 그냥 보시면 알만한 수준이므로 대충 설명합니다.

선바이저에 있는 나사를 이용해서 앞쪽을 고정합니다. 옷걸이는 나사와 함께 고정될 수 있도록 O 링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알루미늄판으로 만들어서 고정하고 싶었는데, 제 능력 밖이라 패스!
(누가 좀 만들어 주세요...ㅠㅠ)

뒤쪽은 포르테 쿱 R에 설치된 롤케이지를 이용해서 고정합니다. 최대한 단단하게 고정하더라도 철사를 팽팽하게 고정하기 어렵습니다. 저는 임시로 케이블 타이를 이용해서 더 단단하게 고정했지만 재료를 바꿔서 생각하면 얇은 쇠 와이어를 구해서 클립으로 O 링을 만들고 스테인리스 턴버클로 장력을 유지하게 한다면 사실 더 멋진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재료가 남으시면 기부 좀...;; ㅋㅋ

하단에 찍찍이는 양면테이프로 고정하면 됩니다. 얇은 테이프 말고 두툼하고 접착력이 강력한 녀석을 사용하십시오.
피스로 박아도 무방합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하더라도 달리는 도중에 날아가거나 그러지 않고 하단에 찍찍이가 상당히 강한 편인데, 찍찍이보다 더 강하게 고정됩니다. 완벽하게 고정이 잘되려면 모든 부위를 매듭 방법으로 바꿔야 하는데, 비용도 비용이지만 구조상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아무쪼록 경기 준비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