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알페온 eAssist 국내 출시가 가지는 의미!! 그리고 잡담...

2011년 하반기 쉐보레의 야심작 말리부와 알페온 eAssist 이 두 모델은 2011년 쉐보레의 최고의 야심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들 말리부만 기대하고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알페온 eAssist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알페온 2.4와 3.0 모두 만족스러웠던 것도 있지만, 알페온 eAssist 모델이 국내 출시되면서 가지는 의미가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 알페온 eAssist는 국산자동차 최초로 대형 하이브리드 자동차!

개인적으로 국산 대형차에서 디젤 모델이 나오기를 상당히 기대했지만, 승용 디젤은 잘 안 팔린다는 고정 관념 덕분에 국산차로 만날 수 있을 확률이 상당이 낮습니다. 그런데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중형급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있지만 아직은 대형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국산자동차에서 만나 볼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제가 알페온 eAssist를 주목한 이유가 바로 하이브리드라는 점! 그래서 쉐보레 자동차의 최대단점인 나쁜 연비를 개선되고 2.4 직분사 엔진을 가지고도 나름 넉넉한 출력은 보여준 알페온인데, 17.5kw(약 23.8마력) 전기 모터가 보조!! 한결 더 넉넉한 출력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건 정말 대박이죠. 그리고 현재 한국에서 가장 저렴한 대형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속합니다! 가장 저렴한 대형 하이브리드 자동차!! 대형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타려면 수입차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는데, 이제는 쉐보레 알페온 eAssist를 선택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대형 디젤차도 어떻게 출시 좀...

(근데 이름이 바뀌고 나니 이게 국산이라고 하기 뭐하군요.;;; 아...그냥 국내에서 만들어지는 자동차니 그렇다고 칩시다...;; 가끔 쉐보레는 국산차라고 이야기하는 것이 맞나 아닌가 고민스럽군요.)

▷ 국내 대형차 시장에서 알페온 eAssist로 쉐보레가 선전할 좋은 기회!

국내자동차 시장에서 소비자가 쉐보레에 바라는 시선은 제품 만족도를 높여 쉐보레에 우호적인 성향인 소비자뿐만 아니라 신규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인상을 주는 차를 만들어서 국내에서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 현대기아차를 견제해 소비자가 더 행복할 수 있는 자동차 시장을 만들어 달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많은 블로거가 바라고 있는 부분이죠.)

쉐보레가 다른 브랜드보다 우위에 있을 수 있는 모델이 사실상 없었는데, 알페온 eAssist로 대형 자동차 시장에서 선전할 독보적인 우위에 있으니 앞으로 어떤 양상을 보일지 지켜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국산 대형 자동차의 하이브리드 전쟁! 이거 재미있지 않을까요? (현대기아도 어서 분발해야겠는 걸요? ㅋ)
▷ 친환경 자동차로 인정받아 신차 구입시 세금 혜택도!

취등록세, 개별소비세, 교육세, 채권까지 한도가 있긴 하지만 270만원이나 세금 혜택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보도자료 기준) 알페온 eAssist가 2.4 동급 모델보다는 가격이 올라갔습니다. 세제 혜택 전 가격이 493만원 인상되었지만, 각종 세금 혜택이 더해지면서 덕분에 가격 상승폭이 줄어들어 친환경 대형 자동차를 기다린 분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출력이 모자랄 것 같아서 2.4 알페온을 망설였던 분이라면 더없이 좋은 모델이겠죠. 

일반적으로 내는 연간 자동차 세금을 혜택이 없습니다. ^^

▷ 그리고 신뢰할 만한 정보에 따르면...

이전에 제가 볼트를 타보고 국내에 출시된다면 한대 사고 싶다고 할 만큼 쉐보레는 전기 모터와 엔진을 조합하는 기술이 뛰어납니다. 그래서 나름 신뢰할 수 있는 루트를 통해서 알페온 eAssist의 느낌을 살짝 물어보았는데요. 전기모터가 엔진 힘을 보조할 때 이질감을 거의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자연스럽다고 하더군요.

직접 타보고 좀 더 민감하게 느껴보지 않는 이상 정확히 '그렇다!' 라고 이야기할 수 없지만, 일단은 상당히 기대됩니다. 저도 조만간 알페온 eAssist를 시승할 계획이고 며칠간 알페온을 타고 다니면서 아쉽게 느껴졌던 부분에 대해서 알페온 eAssist은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그리고 부족한 부분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없는지 자세히 비교해볼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것은 보조오일 펌프입니다. 시동이 꺼지면 오토미션 오일 압력이 낮아지고 결국 재출발시 출발 지연 및 변속 충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을 보조오일 펌프로 보조하고 있으니...이건 예전에 제가 현대자동차 소나타 하이브리드를 시승하고 연구원 분에게 이야기했던 내용과 비슷한 부분이라 정말 호기심 만땅입니다!

알페온 eAssist 출시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시승해보면 어떨지 정말 궁금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