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zidog

깐이왕자의 윤기나는 털 관리 방법 2


단모종인 멍이들..
닥스훈트, 퍼그, 미니핀,치와와 등등의 아가들은
털이 계속 자라도 항상 일정하게 짧은 털을 유지 하는 아가들이랍니다.
 
요 아가들 털 특징이 보기보다 엄청 빠진다는 것과...
털이 긴 아가들 처럼 공중에 훨~훨~~ 날라다니는 털은 아니지만...
바닥에 누워서 보면 흡사 먼지층 처럼 쫙~~~ 깔려 있는걸 보실 수 있답니다 ㅋㅋㅋ

그래서 집에서 기르기 편리한 점은 털이 날리기 보다 가라 앉는 털이라 청소기로 한번 밀어 주면
왠만한 털은 다~ 해결이 된답니당 ㅋㅋㅋ
아마 금방 또 후두둑... 떨어 뜨리며 꼬리를 흔들며 여기저기 다니겠지만 ㅋㅋ

요런 녀석들의 털 빠짐을 줄이고 윤기나는 털을 만들 수 있는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환절기에 너무 잦은 목욕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듭니다.
저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거의 보름에 한번 목욕을 하거나 ...
스팀 타월로 슥~슥~~ 닦아 주기만 한답니다.. ㅋㅋ 요것만 해 줘도 털 빠짐도 줄고 특별한 목욕을 해 주지 않아도 왠지 모르게 애들이 반딱~! 반딱~~!! 해 집니당 ㅋㅋ

1. 장갑 브러시로 자주 브러시를 해 주면 광택도 나고 털 정리도 되고.. 적당한 맛사지 효과가 있어서 아가들이 굉장히 시원해 하면서 광~ 나는 털을 유지 하실 수 있습니다.

2. 털의 광택을 위해 로션이나 스킨 타입을 뿌려 주는 것도 좋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단모종의 아가들 털 관리로는 워터 타입의 스킨 형이 적절한것 같습니다.)

3. 단모종 아가들은 피지가 발달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스팀 타월 하실때 귓속도 함께 닦아 주면 관리 하기가 좋습니다.
주의 : 너무 깊숙히 닦지 마시고 딱~ 눈에 보이는 부분만.. 부드럽게... 살살~~ 닦아 주셔야해요

4. 좀 더 광나는 털 향기나는 털 아로마 테라피 요소를 더하고 싶으시면...
  아가에게 맞는 에센셜 오일을 배합하여 목욕 후 헹구 실 때 1~2방울 떨어뜨려 희석하여 헹굼해 주시면 좋답니당.. ^^

5. 단모 아가들은 건조 할때 드라이 하지 마시고 면 수건으로 잘 닦아 주시고 따듯한 방이나 해가 잘 드는 곳에서 자연 건조 시키는 것이 가장 좋답니당.
(단모 아가들 중에 드라이 건조를 하고 나면 털색이 변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거 같더라구요 ^^;;)

깐 왕자는 목욕하는 날은 발톱 정리도 함께 하는 날 이랍니다.
물에 불어서 약간 말랑한 상태일때 조심 스럽게 잘라 주는걸 더 편안하게 느껴서...
발톱 정리 후에 발 가락 사이사이와 발바닥 중심도 지긋이 눌러주면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 해서 해 주고 있어요...
일종의 사람들 발 지압 정도 효과가 있길 기대하면서 ㅋㅋㅋ
근데 은근히~ 시원~해하고 좋아 한답니다. ^^*

집에 있는 아지들에게 한번 해 줘 보셔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