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zidog

무의 효능 - 멍이들 귀 염증에도 좋을까나?



동의 보감 민간요법에 보니..

경기驚氣가 있을 때 무를 삶은 물을 먹이면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만성 위염, 위염, 위궤양에 효과적이고
염증 치료에 좋데요.
특히, 무즙을 내서 귀에다 대고 자면 중이염 치료에도 효과가 좋다는군요.

무에 이런 힘이.. -0-b


깐이 왕자는 경기가 있다기 보다 혹시나 하는 맘에 몸에 좋은 것 들을 먹여 본다.
ㅋㅋㅋ


그 중에 내가 가장 선호하는 좋은 음식 중 하나인 북어~!!!

북어를 푹~~ 삶아 주는 것인데,
북어를 삶을 때 무우도 함께 푹~~ 삶아 먹이면
무를 삶았을 때의 특유의 단맛과 북어의 구수함 때문에 잘 먹기도 하고
소화도 잘 되어서 몸이 허할 때나 환절기 영양이 필요 할 때 굉장히 효과적인 음식인 것 같다~
@0@b

남은 북어국은 간을 해서 나도 한 그릇..
뭔가.. 순서가 뒤바뀐.. =ㅂ=;;



그리고 무가 중이염에도 좋다고 해서~!!

역시나 또 해보기로~!! ㅋㅋ

무를 갈아서 귀에 붙여 주는게 좋다고 하지만..
멍이들 특성상 귀에 멀 붙이고 가만히 있는다는게 쉽지 않아서...=ㅂ=;

무즙을 내고 거기다가 여러가지 귀염증에 좋다는 재료를 함께 믹스.
그걸로 귀 청소를 해 주면 좀도 효과적이지 않을까.
라고 생각되서 해보니..

음~ 그런대로 효과적인듯~ ㅡ0ㅡb
ㅋㅋㅋㅋ

요건 어디까지나 해보니 괜찮았던 방법이라..
자세히 적기가 좀~ ^^;;




뭐.. 해보고 싶으신분들... 해보시는 것은 좋은데요..
특!! 주의사항이 있다면..

절대 과하게 사용하지 마시고 희석하여 조심스럽게~~ ^^*






아~ 그리고 경기[驚氣] 얘기가 나온김에.. 
또 다른 방법으로는....


천마를 달여 먹거나,

열도 없이 자주 놀랄 때 식초를 머리위와 발바닥에 찍어 바른다.
그리고 더덕을 달여서 아침 공복에 먹는다.

라는군요.


마.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