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Motorsport

2015.11.03 주간 모터스포츠 소식 : F1, WEC, WTCC, 넥센스피드레이싱!

지난 주말 넥센스피드레이싱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불꽃놀이도 해주고 와~ 부럽더라고요. 이번 주도 한 주간 모터스포츠 소식을 정리해 봅니다.




[F1 : 멕시코 GP 잊지 못할 반응!]


23년 만에 돌아온 새롭게 리뉴얼한 멕시코 GP는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관객 반응이 좋았고 특히 인캠으로 확인되는 관객의 위치와 주행 코스의 특성이 참 재미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4.304km에 총 코너 수는 17개 그리고 개인적으로 인상 깊은 코너는 4-5-6 과 12-13-14-15-16 이었습니다. 특히 노면의 고저 차가 많은 후반 섹터 3구간은 공략을 클리어하게 하면 드라이버로서 쾌감을 짜릿할 듯합니다. 실제로 해밀턴과 로즈버그가 예선에서 운명을 달리한 코너도 바로 제가 재미있어한 코너 구간이었죠.


지난번 로즈버그와 해밀턴의 경쟁에서 니코 로즈버그가 단단히 준비하고 나온 것 같습니다. 폴투윈으로 경기를 마무리하면서 맥시코 경기가 끝이 났습니다. 뒤에는 해밀턴이 그리고 오랜만에 윌리암스의 보타스가 포디엄에 올랐네요.


경기 변화나 이런 걸 봐서는 좀 다르지만, 그냥 응원하는 관객의 열기를 느껴보기엔 이번 멕시코 GP가 꽤 재미난 것 같습니다.




[WEC] 6시간 내구레이스 상해~


이제는 당연한 듯이 포르쉐가 선두를 달리고 아우디는 뒤따르는 형태 순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꾸준히 도요타고 출전하고 있고요. 최상위 클래스인 LMP1 에서는 큰 변화가 없어서 딱히 할 말은 없군요. 포르쉐가 매뉴팩처러에서 압도하다 시피하고 있고 내년 24시 내구 레이스에 이변이 없는 한 내구레이스는 조금 흥미가 떨어질 수도 있겠네요. 


이런 내구 레이스는 어떤 요소로 더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WTCC in 태국]





WTCC도 시트로앵이 초강세를 보이고 그 뒤로 쉐보레 군단과 혼다 군단이 나눠 먹고 있습니다. 여기는 재미난 것은 전륜 구동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는 클래스이고 레이스 데이에 두 번의 경기를 진행하기 때문에 사고에 대한 변수가 있는 편입니다. 또한 적은 Lap을 소화하는 스프린트 레이스라 경쟁이 더욱 치열하다는 것이 특징이죠.



이미 시즌 챔피언은 확정된 상태이고 WTCC도 시즌 2위 싸움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WTCC는 4개의 자동차 회사가 경쟁 중입니다. 쉐보레, 시트로앵, 혼다, 라다입니다. 6개 부문의 경쟁이 있는데, 이미 시즌이 늦었으니 여기까지 하고 다음 시즌에 새로운 부문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경기는 카타르에서 있습니다.




[넥센스피드레이싱]


국내 대표 아마추어 경기이고 유일하게 타이어 회사가 스폰서 매인 타이틀 스폰서쉽을 가지고 있는 경기인 넥센스피드레싱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시작은 SUV 차량으로 시작된 경기지만 N'fera GT-A, BK원메이커, N'fera R-300, HSD Touring-A, Touring-B, Frixa TT-A, Noetech TT-B, inchbyinch TT-C, Jun BL RV-TT, RV Challenge 등 총 10개 클래스로 확대되면서 SUV 뿐만 승용차량도 같이 경기를 진행하는 국내 아마추어 레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넥센스피드레이싱 출신 선수들이 프로클래스로 올라와 좋은 결과내기도 할 만큼 선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모든 클래스 전체를 알려드리긴 지면상(?) 관계로 2015 각 클래스 챔피언분들만 소개해 드립니다. 


N'fera GT-A 민수홍 선수, BK원메이커 김민철 선수, N'fera R-300 원정민 선수, HSD Touring-A 박희찬 선수, Touring-B 김양호 선수, Frixa TT-A 장원석 선수, Noetech TT-B 김도윤 선수, inchbyinch TT-C 서현선 선수, Jun BL RV-TT 서석재 선수, RV Challenge 강현자 선수


모두 축하합니다. 1년 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KSR은 저랑 KSF에서 챌린지 레이스 아나운서를 해주시는 서승현 아나운서와 프로선수 김동훈 해설위원님이 실시간 중계를 하는 경기입니다. 바쁜 일정으로 가지 못하시더라도 실시간 중계로 보실 수 있으시니 많은 시청 부탁합니다.





이번주는 핸즈모터스포츠, 코리아포뮬러, 전라남도 도지사배 경기가 같이 진행됩니다. 주말 비가 예보가 있어 재미난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주는 너무 정신 없었네요. ^^ 그래서 소식이 늦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