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자동차 관련 이야기

도로에서 떨어진 물건들....



자동차를 많이 타고 다니다 보면 도로에 떨어져 있는 여러 가지 물건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그 중에 사람들이 일부러 버린 쓰레기들은 양심 없는 운전자들이 많다는 것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입니다. 오늘은 자동차에 일부러 버려지는 물건이 아닌 차량에 잘 못 실어 둔 물건들이 주행중 도로에 떨어져서 다른 차에 치명적인 손상을 가지고 온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어서 입니다. 


자동차를 타로 도로를 달리다 보면 공사장 트럭에서 모래 알갱이와 작은 돌들이 떨어져 차에 튀는 것을 경험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 작은 돌이나 모래도 빠른 속도의 자동차에 맞게 되면 스톤칩이라고 하는 도장이 깨소금을 뿌려둔 것 같이 깨져 나가버리는 상황이 옵니다. 그나마 이 정도는 가볍고 작은 축입니다.

일부 인터넷 자동차 커뮤니티에는 뒤에 차를 약을 올리기 위해서 동전을 던진다니 이런 이야기도 있는데, 참 어이없는 생각 없는 사람들 입니다. 앞차에서 깡통을 버려서 차량이 손상되었다는 이야기도 심심치 않게 들려오죠. 또 일부 화물을 잘못 적재한 트럭에서 떨어진 물건들로 차량에 손상을 입었다는 이야기도 많이 들려옵니다. 

저도 아침 출근길에 앞차에서 날라오는 사각형의 돌 같은 물건에 맞아 자동차 앞 유리를 심하게 가격 당했습니다. 참 어이없더군요. 앞에 차는 트럭이라 아마도 자기 차 적재한 물건이 떨어진 것을 모르고 있었을 겁니다. 제가 가서 따진다고 해서 떨어진 물건이 이미 저 뒤로 날라간 상태라 딱히 증거를 잡을 것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그냥 왔습니다. 덕분에 앞 유리가 깨지진 않았지만 복구할 수 없는 상처가 생겼습니다. 유리에 깊은 상처가 생긴 정도로 끝나서 그냥 넘어간 거지만 만약에 차체에 흠집이 나거나 했다면...생각도 하기 싫은 상황입니다.

일부러 버리는 물건이 될 수도 있고 어쩔 수 없이 떨어지는 물건이 도로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근데 이 모든 것이 결국은 다른 차량에 치명적인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운전자 스스로 쓰래기를 차 밖으로 버리는 일을 하지 말아야 할 뿐만 아니라 동승자에게도 주의를 주어야 하며 다른 차량을 응징한다고 캔이나 동전을 던지는 일도 하지 말아야 할 것 입니다. 또한 트럭을 운전하시는 분들은 화물 적재시 더욱 신경을 써서 도로에 화물이 떨어지지 않게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도로에 떨어진 물건이 없을 수록 사고의 위험도 줄어들고 도로를 운전하는 상황이 항상 쾌적한 상태를 유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금만 주의하고 신경 쓰면 우리 모두 즐거운 자동차 생활을 즐기고 불필요한 수리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전체 자동차 운전자중 적은 수의 사람들이 도로에 떨어지는 물건에 의해서 피해를 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피해본 모든 운전자의 피해 금액을 모두 합한다면 년간 비용이 엄청날 것 입니다. 모드 힘든 시기에 불필요한 지출을 막는 것도 국가 경제를 위해서 좋은 일입니다. [수리 하는 사람들도 먹고 살아야지 한다면 ㅡㅡ;; 할 말이 없내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