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goon's/Life

내가 주로 운동할 때 참고하는 '아놀드홍 선생님' 동영상

아놀드홍 선생님 영상보기

다음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이다.

나도 처음에는 그냥 마구 잡이 운동이랄까...

하더라 통신의 운동으로 열심히...

하다가...항상 무엇인가 막힌다면....

아놀트홍 선생님의 강의를 한번씩 본다...

나름 추천하는 완소 강의다...

물론 저분은 직접 내가 다니는 헬스 클럽에서 본적이 있다...

처음에는 긴가 민가하다가...

몇 일 후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으셨다...

가끔식 내가 다니는 헬스 클럽에 와서 운도을 하시던데...

다음에 보면 인사라도 반갑게 해야겠다...

동영상 잘 보고있다고...

최근 내가 하는 운동은 최대 집중 최대 효과...

이렇게 운동의 최대 효율을 올리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1년간 운동하면 알게된 것은 무조건 많이한다고 커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몸이 원래 몸꽝이면 조금은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일정 한계 이상을 뒤어넘지 못 하는 것을 경험으로 알게 되었다.

결국 도움이 있어야 한다는 것도...

공부도 필요하고...

미리 몸짱의 영역에 들어가 있는 분들의 조언과 코치도 필요하다는 것을...

부족하다 느끼면 한번씩 헬스 클럽 선생님들에게 물어보기도 하고...

가끔씩 아놀드홍 선생님의 동영상을 보면서 운동에 의욕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