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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 Motorsport/News&Info

[신차] 경차 모닝의 늦은 터보 출시 소식, 반갑다!!

기아차는 차량 주행에 중요한 파워트레인을 카파 1.0 터보 엔진 탐제한 모델을 추가하여 2015년형 더 뉴 모닝을 출시했다. 


경차에 TPMS와 크루즈 컨트롤이 들어가고 각종 USB/AUS 단자와 운전석/조수석 풋랩프를 도입했고 탐제된 엔진에 따라서 차별화된 포인트 컬러와 패턴을 준비해 두었다고 한다. 이번 2015년 모델이 올라간 모닝 터보는 최고출력 106마력(ps), 최대토크 14.0kg•m 성능을 냅니다. 뭐 레이에서 이미 적용한 스펙이라 신기하진 않군요.


더 뉴 모닝 터보의 변속기는 레이와 같이 CVT이고 연비는 레이보다 더 우수합니다. 경차에서 아쉬운 부분이라면 바로 출력입니다. 기존 모델들도 경차 무게를 감당하기에 적당하지만, 충분하진 않았죠. 경차에 터보 엔진은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은 조합이라 생각합니다. 여기에 쇽도 다듬고 고회전까지 쓸수 있다면 더욱 좋겠지요. 뭐 그래도 이정도만 되도 기본 베이스는 제조사에서 만들어주니 나름 튜닝을 하기도 좋으 것 같습니다. 약간만 손보면 마력도~ 쑤욱~~


예전에 비스토 라는 기아 경차에 터보 엔진이 올라갔었다. 아는 지인이 터보 비스토 수동을 가지고 있었는데, 경차도 이렇게 잘 달릴 수 있구나는 알게해준 모델이었다. 이번 더 뉴 모닝에서 터보 수동이 없다는 것은 아쉽지만 참 반가운 소식이다.


'더 뉴 모닝'의 판매가격은 자동 변속기 기준으로 가솔린 모델이 1,040만원~1,325만원, 터보 모델이 1,440만원, 바이퓨얼 모델이 1,210만원~1,455만원이다. 그리고 같은 경차인 '2015년형 레이'도 출시 했습니다. 레이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가솔린 모델이 1,163만원~1,534만원, 터보 모델이 1,534만원~1,594만원이다.


더 뉴 모닝은 8일(목)부터 본격 시판한다.


올 하반기나에 2세대 모닝 후속이 나올 수도 있다는데...음...거기다가 스파크도 2015년 바뀐다고 예정되어 있는데....ㄷㄷㄷ 

조금만 기다려 보세요...자 이제 쉐보레가 터보를 보여 줄 때입니다....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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