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강변북로에서 프라이드 해치백 위장막 차량을 목격했습니다. 뒤에서 보고는 차체 크기가 포르테 해치백을 보는 듯해서 "새로운 포르테 해치백 인가?" 라는 생각을 했는데, 측면을 보니 프라이드 후속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운전 중에 목격을 해서 사진을 찍을 수는 없어서 공개된 프라이드 해치백 사진을 가지고 이야기하겠습니다. (공개되었는데 스파이샷이 무슨 소용 ㅡㅡ;)
요즘 소형차는 기존 준중형과 비교해서 전혀 손색없을 정도로 차체가 많이 커졌습니다. 실제로 목격한 프라이드 위장막 차량의 크기는 바로 옆에 주행하던 포르테 세단만큼 덩치가 커 보였습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엑센트와 같은 토션빔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형제격이니 당연!) 리어 램프는 공개된 사진에는 구분이 잘되지 않지만, 포르테 쿱 LED 브레이크 램프와 흡사한 디자인을 하고 있었습니다.
중간마다 빠르게 가속을 하는 것을 보니 커진 차체를 잘 끌어주는 것 같았습니다. (아마도 1.6 GDI 인듯) 외국 사이트를 보면 휠베이스가 70mm나 길어지고 전체 길이가 55mm 높이는 15mm 차체 폭은 25mm씩 커졌다고 합니다. 2열의 레그룸이 넓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길어진 휠베이스로 주행안정성도 향상될 것 같은데요. 실제로 목격하기에도 기존 프라이드의 움직임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움직임으로 봐서는 신형 엑센트와 비슷한 느낌이 들 것 같지만 조금 부드럽게 보였습니다.
눈으로만 판단한 거라 나중에 시승을 해보면 정확히 알겠죠. ^^
보도자료에를 보면 1.1 디젤 엔진, 1.6 GDI 엔진이 적용될 것으로 이야기하고 있고, 1.2 GDI 터보 엔진은 2012년에 적용된 것이라는이야기를 하는군요. 아마도 국내에는 1.4 MPI 엔진과 1.6 GDI 엔진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최근 소나타와 K5에 2.0 GDI 터보 엔진을 올려 출시한다고 하는 것을 봐서는 국내에 1.2 GDI 터보 엔진도 기대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공개된 프라이드 후속 전면 디자인이 조금 아쉽습니다. 왠지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기아자동차를 짬뽕해놓은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모닝의 앞모습에 K7의 아이라인과 쏘울에 적용된 그릴 디자인, 후드 형상은 K5;;;) 뭔가 디자인은 더 역동적이고 과격(?)하게 보이기 위해서 만든 것 같은데, 아직 눈에 적응되지 않아서 그런지 조금 어색합니다. 일단은 휠과 엉덩이 디자인은 10점 만점에 10점!
프라이드 해치백 위장막 차량 주행을 보니 수치상으로 이야기하는 것과 달리 실제 크기를 가능할 수 있어서 그런지 상당히 기대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작을 차일수록 해치백 자동차를 추천합니다. 엑센트 해치백도 나오겠지만, 같은 파워트랜인에 비슷한 차체라면 프라이드가 더 눈이 가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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