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자동차 관련 이야기

설명회 그 이상을 바라보는 현대자동차!

제2회 '현대자동차 신기술의 이해 그리고 소통' 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지난번 행사에서는 영화관에서 진행되면서 영화 시간에 맞춰서 설명회와 Q&A 시간이 배정되어 아쉬웠는데요. 이번에는 토요일에 시승회와 설명회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조금 더 자세한 이야기가 오고 간 것 같습니다.

특히 지난번 Q&A 시간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점심시간까지 미뤄가면서 열띤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개발자분들의 솔직한 대답이 궁금증이 많은 블로거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을 것입니다. (저도 포함) 개인적으로 이런 자리를 상당히 원했습니다. 지금까지 그냥 '누가 그렇게 이야기하더라, 누가 뭐 했더라.' 등 그저 직접적인 정보보다는 간접적으로 접하는 정보와 기본적인 메커니즘을 알고 대략 이해하는 수준에서 궁금하던 부분을 알 수 있었다면, 이런 행사를 통해 정확한 기술을 이해하고 그 한계와 해결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 서로 공감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까지 접할 수 있으니 블로거와 제조사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행사라고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이번에 마음에 들었던 것은 단순히 기술에 대한 부분만 설명이 아니라 해당 기술이 적용된 자동차를 직접 만날 수 있고 경험을 하면서 궁금한 부분을 바로 물어볼 수 있었다는 것에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기존에 다른 제조사 시승행사에서도 시승과 Q&A 시간이 있지만 개발자분들의 솔직한 답변을 받기를 쉽지 않기 때문이죠. 덕분에 개발자의 자부심에 대한 부분도 느낄 수 있고 말이죠. 

단순히 영업이나 마케팅에서 느낄 수 없는 부분에 대해서 속 시원하게 알려주고 이해시켜 주는 분들이 바로 개발자분들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특히 기술 이해도가 높은 사람들에게 말이죠. '그냥 됩니다. 이렇습니다.' 이 정도로 만족하는 소비자는 이제는 별로 없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현대 자동차 강판, 에어백 문제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다루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이야기를 하셨으니 앞으로 다룰 내용에 대해서 상당히 기대감이 생깁니다.

단순히 기술 설명회를 넘어 기술에 대한 이해와 한계를 공유하고 서로 배울 수 있는 점은 공유하는 자리가 꾸준히 진행되기를 기원해봅니다. 

특히 이번에 질의응답 시간에 솔직한 답변을 주신 연구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현대자동차 관계자분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빠지면 섭섭해하시겠죠? ㅋㅋ)

쉐보레에서 이런 행사를 자주 열었는데, 현대자동차가 진행하고 있는 행사는 조금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신기술에 대한 정보전달과 이해 그리고 각종 오해를 풀 수 있는 솔직한 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최근 쉐보레에서는 우리가 개발했으니 최고의 제품이다! 이런 이미지를 주고 있는데, 쉐보레에서도 개발자분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미션 문제에 대한 것은 많은 이야기가 필요하겠죠. 

다양한 행사를 통해서 블로거들과 친근한 이미지를 주고 있는 쉐보레, 약간은 근엄하지만 더 직접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현대자동차! 두 자동차 회사의 이미지 마케팅 싸움이 볼만할 것 같습니다. 덕분에 우리는 좋은 정보를 접하고 많은 분에게 공감할 수 있는 정보전달과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들을 조금이라도 더 반영하게 할 수 있다면 가장 이상적인 모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확실히 지난번보다 더 발전된 모습의 행사를 보면 앞으로 현대 자동차가 만들어갈 소통이라는 이미지의 최종 모습이 참 궁금해집니다. 분명한 것은 이런 행사로 현대자동차가 잃는 부분보다 얻는 부분이 많아질 것 이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YF 쏘나타 하이브리드 신기술에 대한 내용은 다른 포스팅으로 나갑니다! 내용이 길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