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zidog

반려동물 피부 타입별 에센셜 오일 정리

사람도 마찬가지이지만 애견들에게 더 더욱 그 양을 조심해서 사용해야 하는 에센셜 오일

일반적으로 아려진 내용 + 사용해 보면서 괜찮았던 것을 추가 해서 정리해 보았어요.

모든비누

캐모마일,캐롯시드,제라늄,라벤더,레몬,일랑이랑

->반려동물 사용시 위에 제시된 에센셩 오일 모두 문안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레몬은 약간의 살균과 상큼한 향 때문에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게 아니라 방향이나 잡내를 잡을 때 간적접으로 사용 할때만 사용하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깐이 경우 레몬향은 멀리서 맡아서 기침 부터 시작해서 거의 뚜껑 조차 여는 일이 없어요. ㅋ

중성피부

프랑킨센스,자스민,로즈우드,클라리세이지,제라늄,라벤더,일랑일랑,네노리,로즈.로만카모마일

->  반려 동물에게 위한 에센셜 오일은 라벤더와 로만카모마일을 제외하고 주의가 필요 합니다.
  
로즈는 너무 비싸서 반려동물 관련 제품에 넣기가 손이 떨리지만 그래도 가끔 한두 방울 넣어 줄때가 있다. 사람 쓰는 고급 화장품에 한두 방울 넣기 손이 덜덜 떨려서 ㅋㅋㅋ 근데 왠지 모르게 침착하게 해 주고 기분 좋은 느낌과 편안한 느낌이 들어서 좋아 한다.
 
 건성피부

페퍼민트,클라리세이지,베티버,샌달우드,로즈,팔마로사,캐롯시느,제라늄,네놀리,프랑킨센스

-> 반려종물에게 페퍼민트 사용을 워낙 제한적으로 이용하고 되도록 사용하지 않았다.
근데 이번에 페퍼민트가 갑자기 큰 충격이나 외부적인 스트레스 등으로 호흡이 곤란 할때 흡입을 하게 되면 호흡이 안정된다고 한다. 아주 급 발작일 경우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니 아주 예민해서 자주 호흡곤란이 오는 아이들에게 유용하리라 생각이 된다.
 집에서 족용할 때 사용하는데... 가끔 비상으로 아이들에게 이용도 해 보아야겠다.

트러블이 잦은 피부

캐모마일,클라리세이지,제라늄,라벤더,레몬,몰약,패출리,캐롯시드

-> 개인적으로 반려동물의 피부에 트러블이 자주 일어 나고, 그 원인 파악이 어려운 경우 캐모마일,캐롯시드,라벤더를 많이 이용한다.
 가장 거부감이 적고 안정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패치테스트와 주의가 필요하다.

습진이 생기는 피부

로즈,시더우드,카모마일,라벤더,패출리

-> 반려동물에게 습진이 생겼을 경우 '습진'이라는 용어 때문에 수분 공급을 많이 해주어야 한다고 생각 하는 사람이 많다.
 이번에 교육에서도 배우면서 재차 확인을 하게 된거지만, 반려동물이'습진'에 걸렸을 경우 보습을 충분히 해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