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자동차 관련 이야기

오토 차를 타고 다니다 보니 운전 자세가영;;;

스틱을 탈 때와 달리 오토 차를 타면 운전하는 자세가 이상하다.

특히나 왼발과 오른손을 둘 위치를 설정하기가 애매하다....

스틱 차량의 경우 클러치를 밟기 위해서 왼발이 항상 일정한 자리에 있고 양쪽 발이 거의 비슷한 위치에 위치하게 된다. 그런데 오토의 경우는 왼쪽 발이 논다....

처음 오토를 탔을 때...스틱을 타던 습관으로 차량이 다 정치할 때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아서 너무 급하게 서는 바람에 나와 동승한 사람 모두 놀란 기억이 있다클러치를 밟아 주면서 기어를 빼야 하니....(클러치 밟지 않고도 기어를 중립으로 위치할 수 있긴 하다...)

실수로 양쪽 발이 브레이크에 올라가 급 브레이크를 잡은 경험이 있어서 그런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서 왼쪽 발을 살짝 몸 쪽으로 당겨 둔다...그 덕분에 자세가 이상해 지는 경우가 많다...요즘은 일부로라도 왼쪽 다리를 스틱 차와 같은 위치에 두기 위해 노력한다...골반이 틀어질까봐;;;

처음부터 오토를 타신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다...;;스틱을 타다 오토를 타는 나는 무지 불편하다 ㅡㅡ;;

오토 차에도 이미테이션 크러치 페달을 하나 달아야 하나...

또 오른 손은 항상 주행 중 변속을 하던 습관으로 지금도 오토 차인데 정지하면서 시프트 다운하면서 오른손이 심심하지 않게 해준다......이것도 그냥 스위치로 D에 두고 스틱 처럼 변속하는 재미를 주면 좋겠다...ㅎㅎ


공상이긴 하지만....
나중에 차라 완전히 자동화되어 운전을 할 필요 없이 그냥 원하는 위치만 입력하면 차가 알아서 가준다면 편하긴 하지만 사람이 개을러 지니 차 안에서 열심히 게임처럼 운전을 해야지 차가 가도록 하는 건 어떨까...ㅋㅋ 거기서 나오는 에너지로 차를 굴리는 거야;;;ㅋㅋㅋㅋㅋㅋ 그럼 자동화할 필요가 없는건가;;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