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goon's/Garage

[KSF] 10위에서 3위, 포디엄 피니쉬!! 다음에는 아쉬움이 없도록!!

<사진 : 울프오일 (Regal Motors)>


안녕하세요. 2014 KSF 벨로스터 터보 마스터즈 27번 이진욱입니다.


지난 1 라운드는 3위로 포디엄 피니쉬했습니다. 후기는 작성 완료했지만, 오해와 분쟁 유발을 방지하고자 공개하지 않고 보관중입니다. 다행히 지금은 조금 관계를 회복하고 있습니다. 연말에 시즌 리뷰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먼저 요약하면, 2 라운드 영암 경기는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준비과정에서 제 실수로 경기 전체 내용으로는 만족스럽지만, 결과에서는 조금 아쉬움이 남는 라운드가 되었습니다.


머신 트러블은 크게 2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찬 공기를 빨아들이는 인테크가 빠져 뜨거운 공기가 그대로 유입되어 출력이 출렁거리고 출력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못했고 차량 거동에 영향을 미칠 만한 등속 조인트 간섭으로 원하는 구간에서 속도 유지가 어려운 상태로 힘겹게 예선을 치러야 했습니다.


좋지 않은 차량 컨디션으로 최선은 다했지만, 아쉽게도 코리아 랩에 진출하지 못했습니다. 역시나 제가 조금만 더 잘했어도 코리아랩에 나갈 수 있었을 텐데 아쉽기만 합니다.

<10위에서 3위로...>


올해 제 경기 운영 목표는 안정적으로 경기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하나의 레이스에 집중했지만 지금은 조금 다른 관점을 가지고 접근하고 있습니다. 결승에서 10 그리드에 정렬하여 스타트 후 7위 그리고 한 계단 한 계단 올라가며 마지막에는 3위로 포디엄 피니쉬를 할 때 나름대로 생각한 목표를 이룬 것 같아 정말 기뻤습니다. 


결승에서 얻을 수 있는 패스티스트랩[Fastest Lap] 1포인트를 가지고 오지 못한 것이 아쉽지만, 금요일부터 토요일까지 고전했던 상황에서 포디엄까지 올라간 것은 전체 경기 내용에서 상당히 의미가 있었습니다. 선의의 경쟁 속에서 오랜만에 재미난 베틀을 할 수 있어서 참 즐거웠고 나름대로 새로운 의미를 부여할 수 있어 기뻤습니다.

<사진 : 울프 오일 (Regal Motors)>


이번 레이스에서도 울프 오일을 모두 사용했었고 나름 새로운 데이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유온과 수온이 예전 데이터보다는 낮게 유지되었습니다. 컨디션도 후반까지 꾸준히 유지해주었고 레이스에서 신뢰감이 많이 생겼습니다. 이번에 레이스 준비 과정에서 오일을 한번 교환하고 엔진 오일 보충 없이 연습 주행 5회, 공식 주행 5회, 예선과 결승 레이스를 마무리했습니다. ^^ 


이번엔 브레이크액이 인상적이었는데, 울프 오일 DOT 5.1 규격 브레이크액은 엔진 오일처럼 브레이크 액을 교환 후 느낌이 일정하게 오래간다는 것입니다. 레이스를 소화하는 전체 일정에서 브레이크 에어 빼기 작업이 1회 정도 줄었습니다. 


예전에 좋다고 생각하던 오일과 비교하여 전혀 손색이 없고 때로는 더 좋은 느낌을 주는 울프오일...

울프 오일은 점점 파고들게 만드네요.


Engine Oil(21116)

VITALTECH 5W40 PI C3


 - 최고급 100% 합성엔진오일 (PAO+ESTER) 

 - 뛰어난 가속성, 수입 및 국산 Turbo 차량 추천

 - DPF/CDPF(BENZ) 장치 보호 및 수명 연장

 - 낮은 연료 소모량 및 CO2 배출량 감소

 - 장거리 고속주행 및 고배기량, 하이퍼포먼스 차량에 적합


 * VITAL TECH- 하이퍼포먼스 차량에 적합한 제품 군


Gear Oil(2305)

VITALTECH 75W90 GL 5


Brake Fluid(5038)

BRAKE FLUID DOT 5.1


Coolant(5060)

RADIATOR COOLANT LONGLIFE


이번과 같이 예선에서 아쉬움을 남기지 않도록 차량을 다시 정비해 3R에 더 좋은 결과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멀리까지 응원 와주신 리갈모터스[폴리트론, 울프오일 총판]임직원 여러분!!


차량 문제로 급하게 내려와서 밤늦게까지 고생하신 원레이싱 가족 경호 형님, 재하씨....그리고 멀리서 계속 걱정해주신 유병욱 대표님!!

<사진은 원레이싱 재하씨만...ㅋ>


레이싱 모델 김하율, 류지혜, 은빈, 허윤미 씨가 모두 제 차 옆에 서 있었다는 거...ㄷㄷㄷ 

감사합니다. 핸즈코퍼레이션!!!!

<대표로 류지혜 씨만...ㅋㅋ>


가장 큰 후원사 DEEP ORIGIN & Muzidog, 그리고 (주) 세철, 포인트 칼라 랩핑하러 멀리까지 와주신 죽전 A-Zit, 미디어 스폰서 RPM9, 카홀릭, 탑라이더, 일찍 와서 같이 고생해준 성식이, 재익이 그리고 2연승 달성한 재현이 축하해~ 

<결승 직전 모두 모여서 화이팅!>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 언급하지 못했지만 멀리서 응원해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번에 돌아오는 3 라운드는 새로 마음을 다잡기 위해서 열심히 준비 중입니다.

벌써 차 세팅을 끝냈다는 원레이싱 유대표님의 문자...;; 이제 저만 잘 준비하면 될 것 같습니다. ^^


P.S : 경기 준비하고 진행하신 KSF와 오피셜 여러분들 덕분에 안전하고 즐거운 경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 Regal Motors, 사랑하는 내 짝꿍

글 : 이진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