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국산 디젤 맵핑장비

나름 디젤 맵핑 장비를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 이런 저런 방법을 동원 해보았다.

근데 대부분 외국이였고...

국내에서 바로 구입하려면 상당한 비용을 지불하여야 장비를 구매할 수 있었다...

그냥 개인이 구매를 해도 말이다...

물론 이쪽 유통구조의 문제가 있긴 하지만...

영어 좀 되고 외국어가 되면 개인적으로 장비를 구하여 맵핑 프로그램을 암흑의 통로로 구해 할 수 있었다...

물론 할 자신 없고 이ECU 하나 쯤 날려먹고 엔진말아 먹어가면서 배울 자세라면 아주 긍정적으로 추천한다...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지식이 있어야 하는 작업이니...실수로 인한 비용은 본인 몫이다...


우선 국내에는 http://shop.free-gps.com/ 라는 곳이 있다....

국내에 맵핑쪽으로 관심있으신 분이 의뢰를 하여 이 업체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보인다...

나도 다른 블로그를 통하여 알게된 업체이다...

나름 흥미로운 것은 하이 스케너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것도 있다는 거다....ㅎㅎ

나름 흥미가 있어서 차후에 구매대상으로 올라와 있다...


그리고 외국사이트는 Ebay.com 에서 EDC16 이라 치면 된다...

최근 한국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디젤 엔진의 ECU EDC16으로 나온다...

예전 소렌토는 EDC15...

최근에 본거지만 예전에 국산차를 맵핑하기 위해서는 장비가 꽤나 많이 비쌌는데....

요즘은 10만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으니....가격이 많이 싸다...

그리고 읽고 쓰고는 되어도 맵핑하고 나서 나중에 기록하고 나면 돼지꼬리가 뜬다거나 하는 경우가 많다...

잘 판단해서 사야 한다^^;;

Ebay에서 판매하는 장비가 EDC16이라도 국산차 맵핑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

국산차 되는 것은 EDC16뒤에 머라머라 더 붙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