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sport/News&Info

아반때HD, i30, 포르테, 소울, 제니시스 쿠페 제원

아반때HD 제원
지금은 2.0 라인업이 없어졌다. 초기에는 2.0 베타2를 장착한 아반때가 있었다.
뒷좌석이 i30 보다 편하다. 패밀리카로 적당하다. 너무 크지도 너무 작지도 않다.
그러나 준중형은 준중형 일뿐이다. 중형차의 넓이와 비교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자료 출처 : 현대자동차 아반때 제원 정보

i30 제원
제원상 아반때HD와 큰차이는 없다 그런대 코너링이 좋다고 이야기 하는 이유중 하나가 서스펜션의 셋팅이 다르다. 그리고 강성이 아반때HD보다 조금더 강한듯 하다. 이건 개인적인 느낌이니 정확한 강성차이는 모르겠다. 순정 상태에서 코너링은 탄탄하고 잘잡아 주었다.
최근들어 느낌상 아반때HD 보다 프런트가 조금은 더짧은 느낌이 있다. 그러나 지원상은 동일하다...
리어가 아반때HD 보다 짧다.
뒷좌석이 아반때HD보다 불편하다. 그러나 해치백이라는 장점덕에 실제로 트렁크길이가 짧지만 실용성에 대한 점수는  좀 더 줄 수 있다. 또한 뒷좌석을 접어서 화물공간을 늘릴 수 있다. 매리트가 상당히 있다. 아마도 뒷좌석의 폴딩 기능 때문에 뒷좌석이 조금 불편한 듯....
가족용 보단 커플이나 레저용으로 좀 더 적합하다 볼 수 있다...
뒷봐석의 승차감을 생각하면 i30보다 아반때HD가 좋은 듯...그러다 앞좌석의 편안함은 i30이 좀 더 좋았다.



출처 : 현대자동차 i30 제원 정보

i30과 골프랑 비교가 자주 되는데....
그냥 비교 차원에서 골프GTi 제원도 올린다.
차량 크기와 실내 넓이는 i30가 나은 듯 하다...
차를 고를 때 수리비라는 것도 생각을 해야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골프보다 i30을 선택하고 싶다..

골프GTi는 다른 것보다 DSG미션과 순정 터보라는 점이 너무 마음에 든다...
수리비를 생각하면...;;이걸로 마구 타기엔;;;;돈이 꽤 많아야 가능하겠다...

기아 소울 제원
CUV라는 컨셉의 차이다....지금은 컨셉카 제원 정보만 기아에서 제공하고 있다...
아마 조만간 대리점에서 카탈로그를 볼 수 있을 듯 하다.



출처 : 기아자동차 소울 홈페이지


기아 포르테 제원

출처 : 파이낸셜뉴스

포르테 관련 기사에서 가지고 온 내용이다. 연비나 이런건 거의 비슷비슷하다...
현대 아반때HD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낮고 길다...
웃긴건 동일한 엔진에 출력이 기아가 높다...아마도 조만간 아반때와 i30도 출력 업그래이드 모데이 나올 듯...
현대가 가만 보고 있지 않을 것 같은데...ㅎㅎ



제네시스 쿠페 제원

출처 : 네이버 자동차

비교 차원에서 제네시스 세단형 제원도 첨부한다.



출처 : 네이버 자동차

제네시스 쿠페는 상대적으로 짧고 상대적으로 넓고 살대적으로 낮다...
그랜져 정도 사이즈가 되지 않을까? 그래인져보다 조금 짧은 수준?
암튼 나와보면 알겠지...
여전히 소문만 무성하다...

서비스로 C30 제원이다...


출처 : 볼보 홈페이지